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더 강력한 게이밍 스마트폰, 블랙샤크2 등장

미래를 달리는 디자인만 빼면, 일반 스마트폰으로 쓰기에도 괜찮은 성능입니다.

8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샤오미의 게이밍 브랜드인 ‘블랙샤크’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였다. 지난 10월 선보였던 블랙샤크 헬로와 달리, 정식 넘버링이 붙은 ‘블랙샤크2’가 그 주인공이다.



전작과 유사한 디자인을 갖춘 블랙샤크2 내부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에 최대 12GB 램, 256GB 저장공간, 4,000mAh 배터리를 채택했다. 이는 현재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최상급의 성능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담아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이밍 스마트폰 답게 보고 듣는 기능도 강화했다. 블랙샤크2는 전작인 블랙샤크 헬로에서 디스플레이를 소폭 늘려 6.39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화면비는 19.5:9. 여기에 주변 색온도를 측정해 가장 정확한 색감을 보여주는 트루뷰 디스플레이(Trueview Display) 기술을 더해 보는 경험을 향상했다. 여기에 강한 명암비를 보여주는 HDR 게임 뷰(HDR Game View), 선명도를 강화한 모션 예측 및 모션 보정(MEMC) 기술, 높은 그래픽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DSP 기술을 적용했다는 특징이 있다.

전면 스피커 또한 동급의 스마트폰보다 25% 이상 크기를 키워 강력한 스테레오 효과를 담았다. 여기에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2개의 마이크와 추가 마이크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마이크를 더했다.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협업할 때 찢어지는 음성이나 주변 소리의 간섭을 최소화해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게임 중에도 27W의 고속충전을 지원해 5분 충전으로 30분을 쓸 수 있고, 여기에 게임 상황에 맞춰 진동을 일으키는 기능도 있다. 내부에 탑재된 ‘다이렉트 터치 리퀴드 쿨 3.0’ 기술은 세계 최초로 직접 기체에 닿는 수랭식 쿨링 시스템으로 온도를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블랙샤크2에 들어간 루디크러스 모드는 프레임 드롭 없이 시스템을 부스팅할 수 있으며, 게임 최적화 버튼을 눌러 동작하는 ‘샤크 스페이스 게임 최적화 모드’는 게임을 제외하고 필요 없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리셋해, 스마트폰의 모든 제원을 게임용으로 쓸 수 있도록 한다.

오로지 게임을 위한 목적으로 등장한 블랙샤크2는 중국에서 공개됐으며, 현재 중국에서만 살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으며, 전작인 블랙샤크 헬로가 3,199위안(한화 약 53만9천원)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이보다 더 비싸질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