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어쩌면 가장 화려한 라이카 M10-P

빨간 딱지 대신 금테 두른 라이카

3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출시되는 라이카(Leica)를 보면 뭔가 하나 빠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실 빠진 게 맞기는 합니다. 한때 라이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빨간 딱지가 빠졌으니까요.

여전히 빨간 딱지는 빠져있지만 어쩌면 최근 출시된 라이카 중 가장 화려한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미국 영화 제작자 협회(American Society of Cinematographer)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 라이카 M10-P ASC 100 에디션입니다.

라이카 M10-P ASC 100 에디션은 1913년, 오스카 바르낙(Oskar Barnack)이 만든 세계 최초의 소형 판형 카메라, Ur-Leica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Ur-Leica는 렌즈 부분이 황동 재질이었는데요. 라이카 M10-P ASC 100 에디션은 이 부분을 잘 살려 Summicron-M 35 f / 2 ASPH 렌즈를 골드 아노다이징으로 마감했습니다. 덕분에 빨간 딱지가 없어도 충분히 화려한 외관을 지니게 됐죠.

라이카 M10-P ASC 100 에디션은 미국 영화 제작자 협회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답게 협회와 함께 개발한 촬영 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아날로그 35mm 필름 스타일의 ASC Cine Classic 모드와 최신 디지털 영화에 적합한 ASC Contemporary 모드죠.
또한 Visoflex 전자 뷰 파인더와 PL 마운트 시네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M-PL 마운트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 영화 제작자 협회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화려한 라이카, 라이카 M10-P ASC 100 에디션은 오는 2019년 가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충 짐작할 수 있겠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