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미래의 쇼핑 카트

여기도 무인, 저기도 무인…

4,5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터넷 쇼핑이 생활화되면서 웬만한 물건은 터치 몇 번으로 쓱쓱 주문하는 시대다. 이러한 시대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도 변화하고 있다. 아마존은 ‘아마존 고(Amazon Go)’라는 무인 상점과 간편한 쇼핑 결제 시스템을 발전시키고 있는데, 그 외에 다른 곳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케이퍼(Caper)’는 스마트한 쇼핑 카트다. 일반적인 카트와 비슷한 모양새인데, 각종 센서와 카메라,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카트에 넣는 물건을 재빠르게 인식하고, 주위에 세일 중인 품목을 알려주기도 하며, 과일 같은 경우 무게를 감지해 가격을 자동으로 매겨주고, 매장 지도를 한눈에 보면서 찾고 있는 제품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 결제도 카트에 장착된 카드 단말기를 통해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게다가 딥러닝 기술도 적용되어 쇼핑 데이터베이스의 누적을 통해 더 효율적인 서비스도 기대할 수 있다. 그야말로 스마트한 쇼핑이다.

매장 자체에 특정한 인프라나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오로지 이 카트만으로도 무인 쇼핑이 가능해진다. 이미 뉴욕에 있는 2개의 식료품점에서 케이퍼가 사용되고 있고, 그에 따라 판매량도 늘었다는 분석이 있다. 업체에 따르면 올해 안으로 150개 매장에 케이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우리 생활이 앞으로 얼마나 더 편리해질지 기대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