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니의 2018년 하반기 오디오 신제품들

얼른 직접 들어보고 싶은…
얼리어답터 작성일자2018.08.31. | 3,695  view

세계적인 가전박람회 IFA 2018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름 오디오 러버인 제가 가장 먼저 살펴본 건 소니의 오디오 신제품입니다. 고음질 전용 마이크로 SD 같은 괴상한 제품 대신, 구매욕을 증폭시키는 멋진 제품들이 많은데요. 굵직한 녀석들을 간단히 살펴보죠.

1.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

우선 WH-1000XM2의 후속 제품인 WH-1000XM3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이죠. 어쩐지 요즘 들어 WH-1000XM2가 기습적 세일을 많이 하더라니…

WH-1000XM3의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를 바가 없어 보입니다. 오버이어 형태인 것도요. 그런데 새롭게 개발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인 QN1을 탑재해서, 전작에 비해 4배나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비행기 같은 낮은 음역대의 소음은 물론, 목소리 같은 중고음역대의 소음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고 하네요. 하우징에 손을 대어 잠시 외부 소리를 듣는 기능도 여전하죠. 폴더블 구조로 되어 있고, 배터리 타임은 30시간입니다. 전작이 확실히 좋은 품질을 보여줬기 때문에 많은 호평이 이어졌었는데, 이번에도 충분히 높은 만족도를 느끼게 하겠죠? 무엇보다, 이번에도 아이유님께서 착용컷을 보여주실 테니 너무 기대됩니다. 가격은 약 40만원이네요.

2. 스포츠 특화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

두 번째는 스포츠 특화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입니다. SP700N의 후속으로 보이는데요. 싱글 BA 드라이버를 탑재했고, 이어 가이드 등으로 귀에 꼭 맞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IP65/68 방수 방진 등급으로 바다에서 수영해도 안심할 수 있죠.

4GB의 자체 스토리지를 내장해 음악을 넣어서 들을 수도 있고, 배터리는 이어버드 6시간, 케이스를 통해 2번 이상 완충이 가능합니다. 주변 소리 모드로 주위 소리를 확인할 수도 있으니, 유닛이 좀 크긴 해도 이 정도면 운동에는 물론이고 일상에서 사용해도 충분히 좋겠네요. 가격은 30만원대입니다.




3. 하이엔드 리스너를 위한 시그니처 시리즈

며칠 전 선보였던 최고급 오디오 라인업, 5가지의 시그니처 시리즈도 이번 전시회에 다시 한번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우선 엄청난 포스의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DMP-Z1이 있죠. AK4497EQ 듀얼 DAC 탑재, 독특한 독립 전원 시스템 설계로 전원 관련 노이즈의 억제, 완벽한 스테레오를 위한 4.4mm 밸런스드 단자 등 박쥐도 음악을 듣고 까무러칠 것 같은 고급 음향 기술이 집약된 HRA 플레이어입니다. 가격도 약 900만원으로 엄두가 나지 않는 수준입니다.

시그니처 스테레오 이어폰 IER-Z1R입니다. 번쩍거리는 마그네슘 하우징 디자인이 매력적인데요. 3.5mm, 4.4mm 밸런스드 케이블이 포함되며, 드라이버는 2개의 DD와 1개의 BA로 이뤄졌고 주파수 대역은 3Hz – 100kHz로 엄청난 폭을 자랑합니다. 초고음 광대역 재생이 강점인 이어폰이죠. 인간의 귀로 듣진 못할지라도 들을 때 느낌은 좀 다르겠죠? 가격은 약 200만원입니다.

프리미엄 헤드폰 MDR-Z7M2는 섬세한 소리를 위해 개선된 70mm 드라이버, 3.5mm 스테레오와 4.4mm 밸런스 케이블 호환, 정교한 저음 컨트롤을 위한 설계 등으로 고음질 음악 감상을 위한 요소를 두루 갖췄습니다. 가격은 약 80만원이네요. 아마 구매에 도전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2종류의 모니터 이어폰입니다. 무대에서의 사운드 모니터링을 위한 용도로, 안정적인 착용감과 뛰어난 차음성, 탁 트이는 해상력과 균형감이 특징이죠. 두 제품 모두 실크 재질 케이블로 터치 노이즈를 최소화했고 3.5mm, 4.4mm 규격의 케이블을 함께 제공하며, 주파수 대역은 5Hz – 40kHz입니다.

IER-M9에는 슈퍼 트위터가 포함된 5개의 BA를 탑재됐고, 마그네슘과 카본이 조합된 하우징으로 매우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며 가격은 약 150만원입니다.
IER-M7은 4개의 BA 드라이버, 알루미늄이 조합된 수지 하우징이 특징이고 가격은 약 80만원입니다.

source : http://www.earlyadopter.co.kr/112380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