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혼자라도 괜찮아! 혼명족을 위한 설 명절 간편 음식 추천

드링킷=김태인 에디터

2,03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해 구정은, 코로나19 여파로 홀로 보내야 하는 경우도 많을 거예요. 온 가족이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없지만, 길게 쉴 수 있는 연휴인 만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어요. 


특히나 1인 가구는 설 연휴 동안 뭘 먹을지 고민하고 계시죠? 만드는데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면 굳이 챙겨 먹어야 하나 싶지만, 설날 이잖아요! 배달음식만 먹고 지나치는 건 왠지 서운하다구요... 혼자서도 힘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설 명절 간편 음식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할게요!


엉덩이 애교
전자레인지는 우리의 단짝!

출처CU

편의점 CU는 명절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여요. 소고기가 들어간 파스타와 햄버거, 샌드위치 등의 양식으로 구성되었답니다. '비프 라구 파스타', '핫비프칠리샌드'와 같은 메뉴는 끼니를 챙기기에도 제격이지만, 맥주 안주로도 간단하게 즐기기 좋아 혼술/홈술 족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보여요. 

출처세븐일레븐

세븐 일레븐은 탤런트 김수미와 콜라보 한 제품을 출시했어요. tvN 예능 '수미네 반찬' 속 인기 레시피 반찬 11종으로 구성한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은 물론이고, 명절 음식 중 빼놓을 수 없는 동그랑땡, 오미산적, 녹두전 등을 담은 '수미네 모둠전'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돼지갈비찜과 잡채처럼 명절날 식탁 위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메뉴들도 있다는 거! 소개한 대부분 제품은 집에서 요리하기엔 손이 상당히 많이 가고, 자취생이나 1인 가구는 꿈도 꾸지 못하는 메뉴잖아요. '수미네 설 명절 간편식'으로 혼자서도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봐요 ♡

설 - 떡국 = 무의미!

출처베지랜드 홈페이지

출처인스타그램 'cu_official'

K - 설날에는 떡국을 먹어야 진짜 한 살을 더 먹은 것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인지 어릴 때에는 떡국을 먹으면 진짜 한 살을 더 먹은 것만 같은 정체 모를 자신감(?)에 휩싸이곤 했어요. 이 때문에 에디터 역시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히 떡국을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요. 떡국을 빼놓고 설날을 논할 수 없는 우리 같은 사람들을 위한 떡국 간편식이 있어요!


하트넘기

뽀얀 국물에 쫄깃한 떡 그리고 각종 건더기를 함께 후루룩 떠서 먹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떡국. CU에서는 베지테리언도 즐길 수 있는 베지 가든의 소고기 사골 맛 떡국과 일반 사골 굴 떡국, 두 제품을 만날 수 있답니다. 베지 가든의 떡국 제품은 표고버섯과 사골 국물 맛을 잘 담아낸 간편식으로, 적정량의 물에 떡과 분말 스프를 넣으면 완성! 떡국만 먹기에 2% 허전하다면 전자레인지에 만두를 데워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모두들 맛있는 음식과 함께 행복한 설날 보내세요! 



▼ 오늘 야식은 떡볶이! ▼

밀떡과 쌀떡의 반전매력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