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뜨끈한 국물이 일품! 서울 전골 맛집 BEST 3

드링킷=김태인 에디터

54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겨울이 좋은 이유,
추운 날 먹는 뜨끈한 국물 요리 때문이죠

뜨거운 국물을 후루룩 들이켜고는 "아~ 시원하다"나 "크-으" 따위의 감탄사를 연발하던 어른들이 이상하게만 느껴졌던 어린 시절. 아아 그 시절은 갔습니다. 이제는 어느새 "날도 추운데 뜨끈한 전골에 소주나 한 잔 먹으러 갈까?"라는 단골 멘트를 내뱉는 어른이 되어버렸어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국물에서 모락모락 뿜어져 나오는 김이 외투 속에 한껏 웅크려 있던 온몸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기분. 얼음장같이 차가운 칼바람이 얼굴을 스쳐 가는 날씨에 발길 하기 좋은 전골 요리 맛집 3곳을 추천할게요!

겨울 덜덜
순곱이네

출처인스타그램 'muksungin'

순곱이네는 부산 동래에서 시작해 서울에는 한양대, 건대, 서울대 지점 등이 있는 프랜차이즈 가게예요. 메인 메뉴는 순대 곱창전골. 하지만 전골을 먹다가 볶음요리가 먹고 싶어질 고객들을 위해 막창 볶음이나, 순대, 편육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요. 



깻잎과 버섯으로 입가심을 하며, 곱창과 순대를 만날 준비를 해볼까요? 쫄깃한 곱창에 순대로 배를 채우고 나서, 목이 칼칼하게 매워지는 진한 국물을 호호 불어 삼켜보길! 그렇게 곱창전골을 먹다가 우동사리를 추가해 먹으면 한층 걸쭉해진 국물을 영접하게 된답니다. 이 진득한 국물 때문에 소주 한 병은 추가해 마시게 될 걸요? 만약 우동사리보다 볶음밥을 선호하는 타입이라면, 그 역시 좋은 선택!

잘빠진 메밀

출처인스타그램 'hae._.yum_log'

한옥 감성이 충만한 서울시 종로구 서촌과 익선동에 위치한 메밀 전문점 '잘빠진 메밀'. 메밀로 만든 막국수와 만두 등이 인기 메뉴인데, 2인 이상 방문할 경우에는 만두전골을 필수로 주문해야 해요. 동절기에만 만나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로, 메밀로 빚은 만두 피와 소의 조합이 예사롭지 않답니다. 



또한 잘빠진 메밀에서는 막걸리 샘플러 8종과 전통주 샘플러 5종을 선보이고 있어요. 고기만두와 갈비만두, 김치만두까지 다양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구요! 막걸리에 만두전골로도 충분하지만, 한가지 메뉴만으로 아쉬움이 남는다면 막국수나 감자전을 추천해요. 만약 가게에 직접 방문하기가 어렵다면, 만두전골 밀키트는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랄게요.

동적 깡통 불고기

출처인스타그램 'gwansig97'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동적 깡통 불고기는 양념 소갈빗살과 한우 불고기 두 메뉴가 모두 맛있기로 소문난 곳. 자박자박한 국물이 매력적인 소 불고기는 간장을 기본 베이스로 했기 때문에, 짭짤한 맛이 혀끝을 자극해요. 고슬고슬한 흰쌀밥을 국물에 촉촉이 적신 다음 그 위에 고기를 살포시 얹어주세요. 여기에 김치도 한 점 올려주면 완벽한 한 숟갈이 완성!!!



고기 덕에 느껴지는 든든함은 보너스. 집 나갔던 입맛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골 계의 단짠대장, 소불고기 전골은 밋밋하고 무료했던 하루에 재미를 끼얹어 줄 거예요. 곁들일 술은 달콤한 맛이 전혀 없는 소주나 소맥을 추천합니다.

▼ 포장마차 갈래요? ▼

레트로 감성 듬뿍 묻은 포차 술집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