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족발은 살 안쪄요, 살은 내가 찌지! 서울 불족발 맛집 3곳

조회수 2020. 12. 11. 17: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매운 음식 먹으면 기분이 좋거든요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하실걸요? 매운맛에도 아주 섬세한, 취향의 차이가 있다는 걸요! 예를 들면, 땡초로 매운맛을 내거나, 인위적으로 캡사이신 소스를 첨가해 맵기를 극대화한 음식을 선호하는 분들. 이에 반해, 불 향으로 매운맛을 덧입힌 것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죠.



이러한 취향을 모두 포용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불 족발’이 떠올라요. 게다가 불 족발은 소주 안주로 먹을 때 매력이 더욱 빛을 발하니 이 얼마나 완벽한 음식인가요! 혀의 감각을 짜릿하게 자극하면서 술안주로도,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불 족발을 맛볼 수 있는 맛집들, 지금부터 만나보실까요?

▶ 맵고수 VS 맵찔이의 진검승부 보러가기

만족오향족발 시청 본점

출처: 네이버플레이스 '만족오향족발 시청점'

맛집 소개 프로그램 중 이곳을 거치지 않은 곳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예요.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약 4차례 이름을 올린 곳이자 서울 3대 족발로 불리기도 하죠. 천연 조미료인 청양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내 적당히 매콤한 맛 덕에 편하게 먹기 좋아요. 



◇ 먹잘알 에디터의 매력 Check

기본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양상추와 마늘 소스를 함께 곁들여 먹기를 추천해요. 불 족발에 양파도 함께 버무려져 있어 매콤달콤한 맛이 더욱 잘 살아난답니다.

권식 족발

출처: 네이버플레이스 '권식 족발'

10년째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족발 전문점. 마약 족발도 아닌데, 마약 같은 중독성을 보여주죠. 직화 구이답게 맛있게 매운맛의 정석을 보여주는 맛! 그리고 서비스로 제공되는 계란찜과 순댓국으로 매운맛을 잠재울 수도 있어요. 



만약 ‘매운맛에 브레이크 따윈 없다’라고 생각한다면 계란찜과 순댓국을 소주 안주 삼아 먹어도 좋겠네요!



◇ 먹잘알 에디터의 매력 Check

직접 불에 구워내는 방식으로 조리하는 불 족발인 만큼 윤기가 좔좔 흐르는 족발이 불 맛을 가득 품고 있어요. 직화구이 불 족발을 소주 없이 먹는 당신. 소주에게 너무 미안하지 않아요?

뽕나무쟁이 선릉본점

출처: 네이버플레이스 '뽕나무쟁이 선릉본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하기 이전, 포장 손님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했던, 일명 ‘뽕족’. 살코기에 매콤한 양념을 더해 일반 족발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여요. 상추쌈을 손 위에 잘 펼쳐준 뒤, 그 위에 무생채, 부추 그리고 매운 족발을 두 점 올려서 먹어볼까요? 한 점은 감질 맛나잖아요 - 



◇ 먹잘알 에디터의 매력 Check

양념 족발이 대표 메뉴라면 말 다 했지. 비교적 매운맛이 강해,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맵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아 참, 족발에 막국수 또는 국수 조합은 말하지 않아도 기본인 거 모두들 알고 계시죠? 양념과 잘 버무린 국수로 양념 족발을 김밥 말 듯 돌돌 말아 한입에 쏙 - ! 그곳이 바로 천국이죠

▼ 덕후가 다녀왔습니다! ▼

모나카 아이스크림의 성지 (두둥)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