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실례지만.. 바질 좋아하십니까? 허브의 왕 바질 활용법!

조회수 2020. 11. 19. 16: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허브계의 왕중왕 바질

허브의 왕, 바질을 아시나요? 민트과에 속하는 식물로, 독특한 향을 내기 때문에 허브의 왕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hyohyoing

이탈리아와 프랑스 요리에 특히 많이 사용되며, 두통, 구내염 완화에 탁월하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에 좋은 식물! 토마토와 가장 잘 어울리고, 올리브유, 마늘, 치즈 등과 궁합이 좋은 바질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바질 페스토'는 어떤 요리인가요?

출처: 유튜브 'tvN' 화면 캡처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바질 페스토’는 신선한 바질, 마늘, 잣, 치즈(파르메산 or 페코리노)와 올리브유를 넣고 으깨어 만든 소스의 일종이랍니다. 고소한 맛, 그리고 바질 특유의 향이 특징! 샐러드나 콜드 파스타 등 프레시한 음식에 잘 어울려요.


바질페스토 샐러드

출처: 인스타그램 @kkh875

바질이 들어간다면 단짝인 토마토가 필수! 아삭아삭한 양상추와 치즈(리코타 치즈, 부리타 ,모짜렐라 등)를 넣은 샐러드 위에 얹어보아요. 혹은 토마토 카프레제로 만들어 먹는 것도 추천! 이미 식사를 한 이후라 배가 불러 가벼운 안주를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인데, 만드는 법도 매우 쉽답니다.

바질 파스타

출처: 인스타그램 @we_cookly

파스타가 온통 초록색이라 놀란 적 있다면? 사실 비주얼이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한 입 맛보면 그냥 예뻐 보일 걸요? 이런 게 바로 콩깍지...! (아니 바질깍지!) 따듯하게 먹는 파스타는 물론, 샐러드 파스타 같은 콜드 파스타에도 너무 잘 어울려요. 새우나 크림을 넣은 바질 파스타도 있으니 누구나 취향 저격!

바질 샌드위치

출처: 인스타그램 @sarah_charming_

샌드위치, 특히 토마토가 들어간 샌드위치에 바질 페스토를 넣으면 샌드위치의 풍미를 높일 수 있어요. 그거 아세요? 샌드위치에 바질 페스토는 다다익선이라는 거. 코끝을 스치는 바질의 향기와 혀를 감싸는 고소한 맛이 샌드위치의 채소와 햄, 그리고 치즈와 아주 잘 어울려요. 맛의 조화로움이란 이런 것!

그냥 (?) 일반 빵

사실 바질 페스토는 그냥 빵에만 발라 먹어도 맛있어요. 바삭 쫄깃한 바게트는 물론, 부드러운 식빵과도 매우 잘 어울리거든요. 여기에 썬 드라이 토마토도 곁들여서 먹는다면, (feat. 세븐틴 - 아주 NICE)




바질은 와인과 아주 잘 어울려요, 

와인을 곁들여 먹길 추천!


▼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식감 ▼

모나카 아이스크림 덕후 모여라~!


이벤트 진행 중인 드링킷 인☆ 놀러 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