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비대면 온라인 축제

만나지 않아도 즐거운 축제의 현장!

743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가을'하면 떠오르는 게 있어요. 다름아닌 특산물 축제 인데요, 올해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특산물 및 많은 먹거리 관련 축제들이 취소되어서 속상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죠. 
훌쩍훌쩍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축제를 소개하고자 해요, 같이 만나보실까요?

출처MBC 뉴스 캡처

요즘은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각 시에서는 온라인으로 특산물을 판매하는 축제를 개최하는 추세랍니다. 경남 산청군의 경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한방약초 제품과 농특산물을 더 저렴하게 판매했다고 해요.



사과로 유명한 문경시도 온라인 축제를 결정했어요. 사행시 짓기, 어린이 영상 댄스 경연, 추억의 앨범 등 사과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문경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약 2개월간 비대면 행사를 준비했다고 하더라고요.

예산장터 삼국축제

출처제4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포스터

충남 예산군도 제 4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해요. 유튜브를 통해 '마을에서 온 영상편지', 온라인 장터 '삼국 마켓 갈래' 등으로 소통을 꾀할 예정이에요. 이 외에도 보령시 머드축제도 온라인 콘텐츠로 진행이 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고 전해져요. 

영양고추 온라인 HOT 페스티벌

출처2020 영양고추 온라인 HOT페스티벌 유튜브 캡처

눈길을 끈 건 영양군에서 개최한 고추 H.O.T Festival인데요, 건고추를 판매하는 유일한 콘텐츠예요. 영양 고추는 맛과 향이 뛰어나면서 매운맛이 적당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


코로나 19 여파로 진행된 온라인 방송은 제18대 영양 고추 아가씨 진 한고운과 전문 MC 정용한이 마이크를 잡고, 다양한 퀴즈와 경품 이벤트를 펼쳤답니다. 영양군에 따르면 3일간 누적 조회수가 20만 회를 넘어섰다고 해요.


출처2020 영양고추 온라인 HOT페스티벌 유튜브 캡처

특히 가수 하유비와 김희진이 영양에 방문해 무대를 진행하는 한편, 직접 고추를 따기도 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고 합니다! 덕분에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뿐 아니라, 축제 취소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은 농가에 기운을 불어넣는 기회가 됐어요. 


비록 모두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온라인으로나마 축제의 활기찬 분위기를 더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아주 의미가 깊었던 행사라고 생각이 들어요. 우리 모두 같이 힘내 볼까요?


만나지~ 않아도~ 알아요~

우리 마음의 거리는 0m인걸 말이죠.


▼ 지금이 최적기! ▼

언택트 차박 여행 떠나보자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