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로 홈메이드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보았다

조회수 2020. 7. 29. 15: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모기야, 시간되면 나랑 이별하지 않을래?

며칠째 비가 내리고 있어서 꿉꿉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모기유충이 떠내려가기 좋은 날씨! 지만 왜 제 방엔 아직도 모기가 앵앵거리는 거죠? (모기가 알을 깠나...)

살충제를 뿌려도 용케 살아남아 밤 사이 파티를 벌이곤 하는 모기 베이비들 :) 모기약은 고스란히 저만 흡수하는 기분이 들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소주와 유칼립투스 오일만 있다면 아이언 맨 슈트 부럽지 않은 모기 방어 체계 구축 완료!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어요!


초간단 재료

1. 소주

모기는 알코올 향과 구강청결제 같은 제품 속 멘톨 성분을 싫어한대요. 또 알코올을 활용하면 소독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사실! (원래는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게 정석입니다.^^)


2. 공병

휴대하기 좋은 8~10cm 크기의 스프레이 공병을 준비해주세요.


3. 유칼립투스 오일

시중 모기퇴치제에는 '디트', '프탈산디메틸', '파라벤' 등이 함유된 제품이 있어요. 이 성분들은 다양한 부작용을 낳을 수 있기 때문에 모기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유칼립투스나 페퍼민트, 바질을 활용해보아요.

초간단 만드는 방법

① 소주로 공병을 간단히 세척해 준 후, 소주를 반 조금 넘게 따라 줍니다. 이 순간만큼은 술을 아까워하지 않기로 해요!

② 준비한 유칼립투스 오일을 1~2 스포이트 떨어뜨려주세요. 스포이드가 없다면 T스푼 기준 1~2스푼 정도의 양을 넣어주면 돼요.


※사전에 유칼립투스 등 에센셜 오일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 체크할 것을 권장해요!

③ 오일과 소주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 주면 끝. 천연 성분의 오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증발이 빠를 수 있어요. 2~3시간 간격으로 얼굴을 제외한 신체부위에 가볍게 뿌려줄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아이에게 사용하는 것도 주의해주세요 :)


▼ 레몬소주 말고 레몬과 소주로! ▼

소주로 천연소독제도 만들 수 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