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착한데 도수는 그렇지 못한 와인이 있다?

조회수 2020. 6. 17.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달콤함에 속지 말자!

달콤함의 최고봉인 포트와인! 


맛은 달달한데, 도수는 높아서 마음놓고 마시다가는 그 매력에 헤어나올 수 없다는데요! 


포트 와인, 대체 어떤 술일까요?


포트와인, 어떤 술일까?

포트와인은 꽤나 사연이 있는 술이에요. 


무더운 날씨, 영국이 포르투갈에서 본국까지 와인을 운송하려니 맛과 향이 변질되어 고민하던 중 해결 방안으로 알코올 도수가 높은 브랜디를 인위적으로 와인에 첨가하여 탄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 스위트 와인으로 생산되고, 과일향과 복합적인 견과류 맛이 진하게 풍겨 디저트 와인으로 유명하답니다.


포트와인 종류 5

① 루비 포트 

여러 품종의 빈티지 와인을 블렌딩하여 주로 2~3년 숙성하죠. 에디터가 추천하는 제품은 Wine Spectator에서 만점을 4회나 받은 '폰세카 루비 포트'입니다. 

② 화이트 포트


가벼운 과일이나 스낵류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 포트. 추천 제품은 달달한 꿀 향이 입안에 전율을 안겨주는 '샌드만 파인 화이트 포트'에요.

③ 토니 포트


최고급 토니 포트는 100년 이상을 숙성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오크통 안에서 장기간 숙성하기 때문에 루비 포트보다 진한 적갈색이라고 해요. 


에디터는 자두·후추 등 복합적인 향에 케이크와 잘 어울리는 '다우 파인 토니 포트'를 추천해요.

④ 빈티지 포트


특유의 다채롭고 복합적인 맛이 특징인데요. 말린 살구, 무화과 등 건과일과 가장 잘 어울리지만 와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폰세카 빈티지 포트' 어떠세요?

⑤ 레이트 바틀드


루비 포트보다 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에요. 맑고 진한 자주색에 산미가 조금 있는 편인데요.


주정강화 와인 부문에서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수상한 '다우 레이트 바틀드 빈티지 포트'를 추천합니다.

▼ 요즘 이게 핫하다며?▼

애플 사이더, 시드르 Best 4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