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새로운 올레드 TV도! LG전자 2021년형 TV 라인업 CES 2021에서 공개!

조회수 2021. 1. 11. 08:2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LG전자가 CES 2021을 앞두고 2021년형 TV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CES 가상 전시관을 통해서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3대 IT 전시회를 꼽으라고 하면, 올해는 일정이 달라지기는 했지만,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월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중 CES는 한 해 동안 선보일 신제품과 기술을 만날 수 있는 자리며,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출처: CTA

드디어 이번 CES 2021 행사가 시작됩니다. 이번 CES 2021 행사는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올해는 바이러스로 인해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부 제조사들은 이미 이 행사를 통해서 선보일 제품들을 일부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LG전자 2021년형 TV 라인업

CES 2021에서 온라인 가상 전시관을 운영하는 LG전자의 경우 얼마 전 공개한 QNED MiniLED TV를 포함한 2021년형 TV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OLED 소자가 반영된 차세대 올레드 TV와 함께, 8K / 4K 해상도 QNED TV 10여 개 모델이 출시되며, 나노셀 TV의 경우 초대형 위주로 제품 구성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2021년형 LG전자 TV 라인업 중 특히 눈에 부분은 올레드 TV가 달려졌다는 점입니다.

첫 번째로 OLED 소자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탑재한 올레드 에보 (모델명 G1)를 공개했습니다. 올레드 에보는 정교한 파장의 빛을 통해 기존 대비 선명한 화질을 표현하고, 밝은 화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LG 올레드 TV 전 모델은 글로벌 시험 및 인증기관 인터텍에서 원작과 TV 화면간 색의 명도, 채도, 색도 등을 평가하는 색 충실도 100%를 인증받은 OLED 패널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라인업이 다양해졌다는 점도 달라진 부분인데요. 작년 게이밍 TV로 불리는 48형 올레드 TV를 출시한 LG전자는 올해 83형 올레드 TV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70인치 이상 초대형 모델의 수를 7개로 증가시켰습니다. (작년 4개 / 모델 수는 글로벌 공통 모델 기준이며, 지역별 운영 모델은 다름) 

이러한 LG전자 올레드 TV에는 인공지능 화질 Pro, 인공지능 사운드 Pro 기술로 화질로 사운드를 업그레이드해주는 4세대까지 진화한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TV 홈 화면 등이 완전히 달라졌고, 취향에 맞춘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가지고 있는 webOS 6.0이 적용되었으며, 스위트 인증기관으로부터 친환경 요소를 두루 인증받은 패널 탑재, 낮은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인증 획득 등 사용자의 건강을 고려한 소재들이 적용되었습니다. 

2021년형 LG전자 TV 라인업들은 CES 2021 LG전자 가상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과연 이러한 새로운 라인업들이 올해 TV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한데요. TV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가상 전시관을 통해서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