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구글 포토 유료화 소식!

조회수 2020. 11. 14. 12:1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구글 포토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물론 아이폰 사용자들까지 꽤 유용하게 사용하는 서비스 중 한가지가 바로 구글 포토인데요 최근 사진 보관 서비스 구글 포토가 유료화 전환 소식을 전했습니다.

구체적인 시기까지 언급된 상황이라 구글 포토 유료화 소식은 확정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아무래도 사용자증가 등으로 서버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야 할 상황도 유료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사실 2015년 구글 포토 출시가 될 당시 무료 고화질 이미지 무제한 저장이라는 솔깃한 조건이 있으면서 꽤 많은 사용자들이 구글 포토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인데 지금까지 부담없이 저장했던 분들에겐 청청벽력과 같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 유료화 소식이 당황스러운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은데 유료화 전화 시점은 오는 2021년 6월 1일 그동안은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15GB 무료 용량에 포함되고 용량이 넘을경우 100GB에 월 2,500원 200GB는 월 3,700원 2TB 매월 11,900원으로 책정 된 상태입니다.

한가지 그동안 구글 사진 등을 통해 수억명 이상이 올린 많은 사진을 통해 머신러닝 등 개발용도로 사용하고 무제한이라고 느낀 사용자들에게 유료화 카드를 내밀었다는 점에서 여론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상 비용이 꾸준하게 발생하긴 하는데 과연 실제 유료화 이후 어떤 형태로 구글 포토가 사용자층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