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한계를 넘은 초광각 카메라 렌즈, 소니 FE 12-24 F2.8 GM

드디어 니콘의 14-24를 넘어서는 초광각 렌즈가 나온 것일까?

2,7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니가 새로운 카메라 루머에 앞서서 새로운 GM렌즈를 발표하였습니다.


소니 가장 밝은 초광각렌즈 발표! FE 12-24 F2.8 GM


이번에 공개한 SEL1224GM은 자연 풍경, 천체, 건축물을 촬영하는데 매우 이상적인 초광각 앵글을 가지고 있으며 역동적 느낌을 담기 위한 스포츠 사진작가들에게 우수한 화각과 기동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배경흐림 성능의 F2.8 고정 조리개와 함께 12mm의 넓은 화각이 시원함 그리고 초광각으로 그동안 어느정도 희생을 해야 했었던 이미지 퀄리티까지 구현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SEL1224GM 렌즈의 공개로 F2.8의 밝기를 지원하는 총 4종의 SEL1224GM, SEL1635GM, SEL2470GM, SEL70200GM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로서 소니 G Master렌즈의 범위는 12mm에서 200mm까지 확장되었습니다. 

SEL1224GM은 전 화각에서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매우 정밀한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 렌즈 3매가 탑재되었으며, 특히 전면 대물 렌즈에는 G Master 역대 제일 큰 사이즈의 XA렌즈를 탑재했으며, 초저분산 ED렌즈 3매와 극초저분산 슈퍼 ED 렌즈 2매를 탑재, 초광각 렌즈 주변부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색수차를 효율적으로 억제하여 대단히 선명한 해상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광각렌즈에서 발생하기 쉬운 플레어 현상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 타임랩스 및 영상작가 그리고 풍경작가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4개의 빠르고정확한 XD리니어 모터를 탑재하여 현재 및 미래의 카메라 바디의 속도 성능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영상 촬영에있어서 불필요한 워블링과 초점 이동을 최소화하며, 극히 적은 소음과 진동으로 촬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SEL1224GM의국내 출시에 앞서 3인의 전문 작가가 직접 제품을 설명 및 시연하는 ‘디지털 언패킹’ 라이브 세미나를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sonystyleblog) 채널을 통해총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입니다.

SEL1224GM은 모든 초점거리 구간과 줌 영역 전체에서 F2.8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여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에도 셔터 속도와 ISO 감도의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으며, 풀프레임의 F2.8 고정조리개로 12mm 화각에서 영화를 촬영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창조적 기회는 다양하며, APS-C 타입카메라나 수퍼 35mm 화각으로 사용할 경우 환산 기준18mm를 지원해 영화 제작에 매우 유용한 줌 범위를 제공하게 됩니다.

무게가 847g에 불과한 SEL1224GM은 촬영을 전문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지정 가능한 포커스 홀드버튼, 초점 모드 스위치, 줌 링 및 초점 링 등을 지원해 촬영 중 조작이 용이하도록 배치하고 있습니다.

방진 및 방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면 불소코팅을 적용해 안정성이 높고 ND, 색보정 등 시트형 필터를 고정할 수 있는 리어 필터 홀더가 장착돼 있어 풍경사진에서도 큰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