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명작 카트라이더 VR게임으로 등장할까?

조회수 2020. 4. 14. 10:5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5년 전쯤 1,2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레이싱 게임 중 하나가 바로 카트라이더 입니다. 넥슨의 대표작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죠. 그 카트라이더가 VR게임으로 등장 할 수 있을까요?

SKT와 넥슨은 5G에 특화된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5G 서비스를 이용한 모바일용 게임과 VR 게임으로 준비중이죠. 특히 카트라이더를 시작으로 크레이지 아케이트, 버블파이터 등은 VR 전문 개발사와 함께 VR게임으로 개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텔레콤은 ‘카트라이더 VR(가칭)’ 등 5G 스마트폰용 VR게임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으로 준비중이고 카트라이더 VR은 5G 스마트폰의 초고속, 초저지연 기능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레이싱게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조만간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용 레이싱 게임으로 기존에 있었던 모바일 카트라이더와는 다른 리얼한 경험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 중국에서 서비스를 먼저 시작했지만 국내 유저들도 정식적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텔레콤은 꾸준하게 5G를 활용하기 위한 시도 중 하나로 실감형 콘텐츠를 다양화 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 그 핵심 중 하나가 바로 넥슨 게임의 IP를 활용해서 VR 게임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기존 게임을 단순히 VR 형태로 옮기는 방식이 아니고 다양한 형태로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는데 넥슨의 인기 게임들인 카트라이더, 버블파이터,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 등의 게임 캐릭터 들을 다양한 게임 장르로 어떻게 확장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