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2020년형 무선청소기 전쟁 시작! 삼성전자, 다이슨, LG전자 신제품 특징은?

2020년형 각 제조사 신제품들의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15,0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전제품 분야에서 가장 뜨거운 전투를 하고 있는 제품군이라고 하면 바로 '무선청소기'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일명 '핸디형 무선청소기'는 선 없이 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빠르고 그 시장 사이즈가 커지고 있고, 현재 LG전자, 삼성전자, 다이슨 외 다양한 중소기업의 제품들과 일명 '차이스 무선청소기'로 불리는 가성비 제품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은 LG전자가 LG 코드제로 A9를 통해서 약 50%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다이슨이 2위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시장 사이즈가 지속 성장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올해 출시될 각 제조사들의 신제품들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디픽에서는 삼성전자, 다이슨, LG전자 2020년형 무선 청소기들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삼성 제트

출처삼성전자

가장 먼저 2020년형 신제품을 공개한 곳은 바로 삼성전자였습니다. 삼성전자 2020년형 제트 신제품의 특징은 바로 먼지통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청정 스테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펄스 기술이 적용된 청정스테이션을 통해서 미세먼지에 노출되지 않고 먼지통을 비울 수 있습니다.

출처삼성전자

이와 함께 27개 에어홀 제트 싸이클론을 통한 최대 200W 흡입력,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과 함께 통째로 물세척이 가능한 먼지통, 반려동뭉의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펫 브러시, 청소 가능 면적이 증가한 물걸레 브러시 등이 업그레이드된 부분들입니다.

다이슨 V11 아웃사이즈

출처다이슨

가장 최근 공개된 제품은 바로 다이슨 V11 Outsize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아직 국내 출시되지는 않았는데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이 모델은 V11 모델을 기반으로 하면서 일부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입니다. 업그레이드된 부분은 25% 넓어진 헤드, 더 커진 먼지통입니다.

출처다이슨

그리고 바로 다이슨 무선청소기도 이제 착탈식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그간 다이슨 청소기의 경우 일체형 배터리로 인해서 배터리 추가 구매 등을 통해 장시간 사용할 수 없고, 수명이 다한 경우 A/S 등을 받아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모델은 이제 그런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단 다른 제조사와 달리 기본으로 2개의 배터리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LG 코드제로 A9S

출처LG전자 A9S 판매 사이트

가장 마지막으로 출시될 제품은 바로 LG 코드제로 A9S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3월 중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 모델은 기존 A9 모델보다 130g 가벼워진 무게 (2.57kg), 11mm 낮아진 슬림한 흡입구, 200W 흡입력, 최대 120분 사용 가능한 배터리, 먼지통 레버를 통한 간편 먼지 비움 시스템 등이 업그레이드된 부분입니다 

출처LG전자 A9S 판매 사이트

여기에 작년 추가된 자동 물공급 물걸레, 미세먼지 99.999% 차단시스템 등의 특징은 LG 코드제로 A9 모델을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이처럼 삼성전자, 다이슨, LG전자의 2020년형 무선청소기 신제품들이 출시 및 출시 준비를 마치면서 이제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과연 이 신모델들을 통해서 올해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 점유율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해집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