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압도적 1위! 2019년 무선이어폰 시장 점유율 애플 54.4%

조회수 2020. 1. 17. 12:4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애플이 무선이어폰 시장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수치로 독주하고 있네요

시장조사기관 STRATEGY ANALYTICS에서 2019년 무선이어폰 시장 점유율을 발표했습니다. 저렴한 무선이어폰이 난립한 시장이지만 에어팟이 독보적인 1위로 시장 점유율을 계속 넓혀가고 있습니다. 

에어팟 시장점유율 1위 54.4%

TWS는 Totally Wireless 입니다.

애플 에어팟은 첫 출시부터 무선이어폰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며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 무선이어폰 시장은 애플이 54.4%로 애플의 독주 속에 샤오미, 삼성이 그 뒤의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무선이어폰 매출로만 보면 70%를 애플이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삼성이 그 뒤를 잇고 있지만 워낙 격차가 큰 상황이고 이런상황으로 볼때 애플이 지배적인 위치를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무선이어폰이 다가 아니다?

이어폰 시장은 가격대가 높으면 시장점유율이 미미했지만 무선이어폰 시장은 기본 충족 요건을 갖추지 못하면 가격 보다는 가치가 더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습니다.

에어팟의 편리함, 음질, 끊김, 레이턴시 등 기본 이상의 만족도는 애플 제품의 신뢰도로 이어졌고 탄탄한 아이폰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까지 흡수하면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져간 것으로 보입니다.

가성비 무선이어폰도 시장이 커져가겠지만 아직까지는 저렴한게 다가 아닌 시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대세!

무선이어폰 시장은 또 한번의 격변을 맞이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에어팟프로의 등장으로 기술의 방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 했습니다. 가성비 무선이어폰이 대체하지 못하는 새로운 경쟁 구도가 생기면서 에어팟의 입지는 더욱 탄탄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