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구글픽셀4 발표! 픽셀북고, 픽셀버즈2, 네스트미니까지

조회수 2019. 10. 16. 02:0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구글픽셀4가 드디어 정식 공개하였습니다. 네 처음 공개하는거 맞습니다.

뉴욕 현지시간으로 10월 15일, 하드웨어 명가로 거듭나고 있는 구글의 픽셀 시리즈가 대거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기다리고 있는 구글픽셀4부터 크롬북 모델인 픽셀북고, 완전 무선이어폰 픽셀버즈2, 그리고 더 나아진 음질과 벽걸이까지 가능해진 소형 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미니까지...공식 출시전에 모두 공개가 되는 바람에 김빠진 발표회가 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공식 출시된 내용으로 간단히 정리해볼까 합니다. 

미친 카메라 담았다는 구글픽셀4

우선 먼저 살펴볼 모델은 구글픽셀4입니다. 매년 구글픽셀은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의 한계를 넘는 성능으로 우리를 유혹하고 있기도 했습니다. 구글 픽셀이 출시할 때마다 매년 경쟁 스마트폰을 압도하는 성능의 카메라 화질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인데요. 국내에서 출시를 기다리는 많은 분들이 구글픽셀의 뛰어난 카메라 성능 때문이라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환상적인 카메라 성능에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한데요. 카메라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부터 기능성, 그리고 메인 컨셉까지 통째로 바뀐 모습을 엿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에는 모션센스에 많은 집중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Soliradar칩이 탑재된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가장 빠른 얼굴인식 잠금 해제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Soli 센서는 픽셀 주변의 움직임을 감지하며, 게이밍 스마트폰 수준은 아니지만 90Hz 수준의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기에 부드러운 동작 화면을 경험할 수 있을 듯합니다. 

구글 픽셀4는 5.7인치 OLED의 픽셀4와 6.3인치 OLED의 픽셀4 XL 두 가지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799불부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이번 구글픽셀4의 최대 강점은 바로 카메라 기능, 라이브HDR+를 통해 극단적인 명부와 암부를 실시간으로 캡처하여 이미지 결과물을 뷰파인더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나 광각, 그리고 저조도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통해 천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픽셀4의 샘플 사진을 보면 놀라울 정도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하죠. 

구글픽셀4 나이트모드 샘플사진
구글픽셀4 나이트모드 샘플사진
구글픽셀4 샘플사진
구글픽셀4 샘플사진

구글 픽셀4와 구글픽셀4 XL의 스펙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는 거의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성능이나 카메라를 제외하고는 특별한 매력 포인트가 없는 상황에서 799불부터(구글픽셀4 6GB/64GB모델) 시작하는 가격은 다소 부담스러운 수준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네스트 미니에 대한 소개도 빠지지 않았는데요. 49불의 더욱 매력적인 가격대와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 어디에 걸어놓고 사용해도 무난한 2세대 AI스피커 네스트 미니도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한번 완충시 최대 5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케이스를 통해 충전하면 더욱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완전 무선형 이어폰 픽셀버즈2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음성 제어가 가능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어도 (최대 110m)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20년 봄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79불로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귀에 멘토스 하나 올려놓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픽셀북 고도 선보였습니다. 이미 구글픽셀4와 함께 스펙이나 디자인이 공개된 제품이기도 하기에 그다지 놀라움이 있지는 않았지만 저렴한 가격대에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동영상 감상 등 기본적인 작업을 위한 노트북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듯하네요. 물론 크롬북이라고 하더라도 결코 저렴하지 않는 649불의 시작가로 나왔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 조차도 구글이 만든 크롬북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 대인 것도 사실이죠. 프로세서는 인텔 코어 m3/i5/i7, RAM은 8GB/16GB,. 스토리지 64GB/128GB/256GB, 13.3인치 4K Ultra HD “Molecular Display.” 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이벤트를 통해 공개한 대표적인 하드웨어 4종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구글픽셀4를 제외하고는 이렇다 할 제품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구글픽셀4도 카메라 성능만 빼면, 사실 특별할 것 없는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그럼 구글픽셀4 발표! 픽셀북고, 픽셀버즈2, 네스트미니까지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