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담달폰 갤럭시폴드 드디어 출시 확정!

담달폰 갤럭시폴드 드디어 출시 확정!

2,0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금방이라도 우리들 손에 들려 있을 것 같았던 폴더블 스마트폰, 앞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던 폴더블이기에 갤럭시폴드에 쏠리는 관심은 그 어느 스마트폰보다 뜨거웠습니다. 화면이 접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이즈대비 더 큰화면으로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는 것과 뛰어난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에 고가임에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접힘부위와 보호필름 이슈가 지속되면서 공식 출시일을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출시하지 않아, 담달폰이라는 불명예를 쓴 갤럭시폴드이기도 했습니다. 

9월 18일 드디어 출시, IFA에서 핸즈온?

4월 26일 미국 출시를 예정하고 있었던 갤럭시폴드이기도 했지만 보호필름에 대한 이슈가 터지면서 출시일을 지속적으로 연기, 결국 9월 출시를 확정 짓기도 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 공개 및 출시일과 겹친다는 이슈가 있기는 하지만 가격대와 제품 성격이 완전히 다른모델이기도 하기에 서로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듯 합니다. 게다가 9월 초도 물량을 3만대로 잡으면서 기존 예상치보다 상당히 낮은 공급율을 예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결국 공급되는 물량 자체가 낮은만큼 제품 소진에 대한 우려는 없을 듯하며, 초기에는 공급이 부족하여 구매하지 못하는 사태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게다가 9월 18일 출시가 확정되면서 9월 초에 열릴 IFA2019에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는데요. 디픽에서도 IFA2019에 참여하여 빠르게 IT뉴스를 전달해 드릴 예정이기도 하니, 현장에서 갤럭시폴드 시연을 열고 있다고 하면 개선된 부분과 문제점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공개가 되었던 MWC2019 에서는 제품을 유리관 속에만 넣어두었기에 일반인들 제품을 만져볼 수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자세히 살펴볼 수 없게 조명으로 처리를 해놨기에 제품의 문제점이나 접힘부위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갤럭시폴드 출시를 앞두고다양한 바이럴 영상을 통해 내구성이나 품질에 대한 걱정은 없다는 소식을 전달하기는 했는데요. 하지만 보호필름 이슈(화면을 하나 더 덮고 있는 필름 제거시 제품 고장) 등, 다양한 이슈에 대처하기 위해 출시가 지속적으로 연기되면서 결국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폴더블 스마트폰이 완벽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높은 가격대와 접힘부, 화질 등 아직 부족한 것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이끌어갈 대표적인 제품 라인업임에는 틀림없기에 갤럭시폴드를 시작으로 LG전자에서도 빠른 폴더블 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이끄는 대한민국으로 성장했으면 하네요. 그럼 담달폰 갤럭시폴드 드디어 출시 확정! 포스트는 간단히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