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스마트 안경시대 언젠간 올것이다? 구글 글라스2

점점 다가오는 스마트글래스 시대, 구글글라스2가 앞장서서 갈것인가?

5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경형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가능성을 어필하며 등장한 구글 글라스, 그러나 아직 성숙하지 않았던 시장 인식이나 성능, 가격 등의 문제로 아직 이른 기술 정도로 취급을 당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2017년 산업, 의료, 물류 등 새로운 시장에서의 스마트 글래스 활용도를 어필하며 재도전에 나서게 되었으며, 아직 확실한 반향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했지만 그 가능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더욱 날렵해지고 안경다워진 디자인을 갖추고 더욱 업그레이드 배터리 성능과 기능성을 내세워 구글 글래스2 모델 출시를 알리고 있습니다. 

아직 고가의 가격대와 일상에서의 사생활 문제 등, 일상에서 사용하기 힘든 제품인 대중적인 인기를 끌 수 있는 웨어러블 장치는 아닌 스마트 글래스이지만,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라는 정식 이름에서도 알수 있 듯, 산업 현장에서 더없이 좋은 업무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물류나 의료 업계 그리고 공장 등 다양한 직군에서 구글의 스마트 글래스를 실제로 도입하여 업무에 활용하고 있기도 하며, 그로 인한 작업시간 단축이나 효율 증가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대당 단가가 높고 관리 비용 측면에서 보자면 아직 정답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앞으로 작업 현장에 PC나 PDA, 태블릿PC 대신 언제든지 착용해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글래스 시대가 열릴 것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기도 하네요. 

구글 글라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GEE2) 국내에서도 전파인증을 완료하며, 출시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포착할 수 있기도 했는데요. 일반 판매 목적이 아닌 만큼 주변에서 쉽게 볼 수는 없겠지만 작업 현장에서 종종 만나볼 수 있는 일도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구글글라스2는 더욱 강화된 스냅드래곤 XR1 플랫폼을 장착했으며, 기존 모델 대비 배터리 효율이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날렵한 디자인과 안경과 유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에 이질감이 적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999불의 가격대와 안드로이드OS로 높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는 구글 글라스2가 아닐까 하는데요. 스마트 글라스가 가지고 있는 가능성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기에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업무 효율 향상 및 안전을 위해, 혹은 작업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채택하는 곳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스마트 안경시대 언젠간 올것이다? 구글 글라스2 공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