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MWC 소니 중급기! 21:9 비율과 베젤리스 엑스페리아 XA3

조회수 2019. 2. 13. 14: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MWC 2019

MWC 2019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소니 또한 MWC 2019를 통해 엑스페리아 라인업 공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최종 확정 된 건 아니지만 지금의 시점에서 들려오는 유출 소식은 시점 상 꽤나 신빙성이 높은 편인데 독일의 윈퓨처는 소니 엑스페리아 XA3의 유출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죠.

보면 살짝 기존의 소니폰과는 느낌이 다르지만 곳곳에서 소니의 느낌도 존재하는데 상단의 베젤은 그대로 유지 되었지만 길어진 형태로 베젤이 슬림해졌고 디스플레이를 키웠음에도 한손에 쥐는 느낌은 최대한 유지한 모습입니다.

즉, 세로로 길어진 모습인데 엑스페리아XA3는 21:9 비율을 적용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비율은 소니의 플레그십 모델인 엑스페리아 XZ4에도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비율이 점점 21:9 화면 비율과 가까워지기 시작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영화관의 스크린 비율로 요즘 공개 되는 많은 컨텐츠들의 21:9 비율을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몰입도 높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이 멀티미디어 용도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보급형으로 멀티미디어 환경에 특화된 폰으로 포지셔닝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측면에 지문인식 버튼이 있는 것으로 보이고 후면으로 갔던 지문인식 센서가 다시 측면으로 돌아올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왼손으로 파지 했을 때 가로로 더 커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측면에 지문인식을 뒀을 경우 검지 손가락으로 자연스럽게 인식 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 모델은 보급형 모델로 5.9인치 디스플레이에 스냅드래곤 660이 적용 될 가능성이 높고 6GB RAM과 3,500mAh의 배터리가 탑재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MWC 2019를 통해 엑스페리아 XA3와 울트라 모델 그리고 XZ4 등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과연 소니가 비율의 변화 베젤의 변화 등 어떤 차별화 포인트를 가져왔을지 또 유튜브나 게임 시 21:9 화면 비율이 어떻게 적용될지 또한 주목 받는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