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액션캠 접수? DJI 초소형 오스모 포켓 짐벌 카메라

조회수 2018. 11. 29. 12:0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DJI가 액션캠 시장까지 넘보려는 야심찬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드론과 짐벌 기술로 인정 받은 DJI가 액션캠 시장까지 접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오스모 포켓 짐벌 카메라는 초소형 사이즈에 3축 핸드 짐벌을 탑재해 기존 액션캠보다 한 수 위의 손떨림 방지 기능을 제시했습니다. 

VLOG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짐벌의 수요도 크게 증가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스마트폰과 짐벌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일이 여간 불편한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DJI는 카메라와 짐벌을 합치면서도 초소형 사이즈인 오스모 포켓 짐벌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디자인은 기존 액션캠과 다릅니다. 세로형으로 길게 되어 있는 구조로 짐벌 기능에 조금 더 가치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1인치 화면을 넣어 촬영의 편리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바꿔 들지 않아도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오스모 포켓 짐벌 카메라의 매력포인트 입니다.
작은 사이즈 보세요! 기존에 짐벌을 사용하려면 커다랗게 달고 사용해야 해서 휴대가 불편했는데 이건 어디서나 빠르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대화면으로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카메라와 짐벌의 경계를 넘나드는 묘한 매력을 갖췄습니다.
좋은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아쉬운점은 다른 액션캠을 대용 하기엔 화각이 좁다는 것입니다. 80도 화각에 1/2.3인치 1200만 화소 F2.0 카메라라 사실상 스마트폰 카메라와 크게 다를것이 없습니다. 4K/60P 영상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에 짐벌을 장착하는 것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는게 선택의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 모션 타임랩스, 나이트샷 등 짐벌의 편리함은 분명 강점입니다. VLOG를 위한 선택으로는 괜찮아 보이고 액션캠 대용이라면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할 것 같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455,000원 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