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삼성 엣지 디자인 따라간다? 블랙베리 DTEK70 2018

조회수 2018. 4. 9. 12:5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중국의 블랙베리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준비중이다? 아직 루머수준의 이야기이지만 충분히 솔깃한 소식이 아닌가 한다

이제는 잊혀가고 있는 블랙베리의 플래그십 모델로 예상되는 DTEK70 2018의 스펙과 예상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정식 공개가 아닌 렌더링 수준의 디자인 유출이기에 정확한 디자인과 스펙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블랙베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예상해 볼 수 있는 사진이기도 하여 간단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중국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전락해 버린 블랙베리이기도 하지만, 이번 DTEK70 2018의 예상 스펙과 디자인정도로만 나와준다고 하면 어느 정도의 이슈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블랙베리 키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TCL에서 블랙베리를 인수한 후 그동안 블랙베리는 정체성 없는 디자인과 스펙으로 자기 색깔을 찾는데 실패하여 또 하나의 중국산 스마트폰으로 전락해버리기도 했습니다. 스펙도 스펙이지만 특히 정체성을 잃은 블랙베리 디자인은 안타까운 정도이기도 했으며, 얼마 남지 않은 블랙베리 마니아들조차도 등돌리게 했다는 것인데요. 

블랙베리 모션

예전에 누구라도 하나쯤 사고 싶었던 그 블랙베리의 모습은 절대 아니기도 했습니다. 물론 대화면 일색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쫀득한 쿼티를 고수할 수만도 없었기에 그들도 결국 풀화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것도 있지만 중학교 디자인 경연에서나 볼법한 완성도 떨어지는 디자인은 결국 블랙베리의 가치를 더욱 떨어뜨리는 계기를 가져온 것도 사실입니다. 

결국 블랙베리도 삼성의 엣지 디자인에 따라간다?! 아직 랜더링 수준의 디자인안이기도 하기에 실제 제품을 보기 전까지 예상 수준에 그치는 것이기도 하지만 현재 3분기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블랙베리 DTEK70 2018에서 엣지 디자인과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깔끔한 제로 베젤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5.8인치의 18:9 비율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3D터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사이드에 엣지를 주어 삼성의 갤럭시S 시리즈의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상하단 베젤의 경우 렌더링 사진보다 더 넓어지거나 다른 형태를 채택할 수도 있겠지만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것만으로도 기존의 평범한 블랙베리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4K 해상도라고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2160 x 1080 해상도를 탑재하지 않을까 예상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퀄컴의 플래그십 AP인 스냅드래곤 845를 탑재한다는 것인데요. 지금껏 중보급형 제품들에 집중하고 있었던 블랙베리였던 만큼 블랙베리가 선보일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관심이 더 가는 것도 사실이네요.

4~8GB의 RAM과 64~256GB 내장 메모리 등 용량별로 가격과 성능을 구분한 모델의 출시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2100만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5mm 이어폰 단자와 USB-C단자 그리고 상하단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할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1300만화소의 전면카메라와 4150mAh의 대용량 배터리(퀵차지 4.0 지원)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루머의 스펙 내용대로만 출시한다고 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일 수도 있으나 과연 블랙베리의 플래그십을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관건이기도 하네요.  

MWC2018에서 직접 방문했던 블랙베리 전시관에서도 이미 식어버린 사람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이번 플래그십 제품의 성패 여부에 따라서 블랙베리라는 브랜드의 부활도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3분기 아이폰 신형과 갤럭시노트9이라는 거대한 벽을 넘어야 하지만 말이죠. 그럼 삼성 엣지 디자인 따라간다? 블랙베리 DTEK70 2018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