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갤럭시S9 완성도 up vs LG G7 변화! 당신의 선택은?

조회수 2018. 3. 12. 10:2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난 MWC 2018을 통해서 공개된 갤럭시S9 모델은 완성도를 강화했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LG G7 모델은 변화를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최대 모바일 행사인 MWC 2018이 끝이 나고 해당 행사를 통해서 공개된 제품이 하나둘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 행사 기간 동안 사전예약을 시작한 갤럭시S9 모델의 경우 3월 9일 사전예약자 대상 개통이 진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3월 16일이지만 이미 출시가 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올 상반기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고민하시는 국내 소비자분들은 출시가 된 갤럭시S9 모델을 구입할지 것인지 아니면 아직 공개가 되지 않은 LG G7 모델을 기다려볼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디픽에서는 두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디픽 에디터들은 삼성 언팩 2018 현장에서부터 갤럭시S9 그리고 플러스 모델을 만나봤습니다. 이미 기사를 통해서 전해드린 것처럼 이 모델은 갤럭시S8 모델을 기반으로 후면 디자인 변경과 카메라 부분을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년 주기로 제품 디자인을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모델은 디자인적인 변화 기능 업그레이드에 초점이 맞춰진 모델입니다.

주요 변화는 성능 (엑시노스 9810) 업그레이드와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 AR 이모지, 듀얼 조리개 탑재를 통한 저조도 촬영, 빅스비 업그레이드였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후면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전면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거의 유사한 디자인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전면에서 보면 디자인적인 변화를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갤럭시S9 출시 후 이동통신사 번호이동 실적 등을 보면 전작에 비해서 번호이동 건수가 낮은 이유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갤럭시S9 모델이 적용된 듀얼 조리개, AR 이모지, 슈퍼 슬로우 모션 카메라 등을 고객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느껴질게 할 수 있을지가 이 모델의 성과를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MWC 2017에서 LG G6 모델을 공개했던 LG전자의 경우 이번 행사를 통해서 LG V30S ThinQ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성능 (RAM, 저장공간) 업그레이드와 함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AI 카메라, Q렌즈, 브라이트 모드라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었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기능의 경우 기존 V30 모델 등에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앞으로 출시되는 LG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LG G7 렌더링]

아무래도 LG V30S ThinQ 모델은 기존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관심은 LG전자가 상반기 출시하겠다고 밝힌 LG G7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과 관련해서는 LG전자가 지난 MWC 2018 간담회를 통해서 어느 정도 힌트를 줬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황정환 부사장은 A(오디오), B (배터리), C(카메라), D (디스플레이) 등 스마트폰 핵심 기능에 집중해 심리 회복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에 충실하게 제품을 만들고 여기에 여러 기능을 추가하고, 색상을 다양화해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불어 넣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출처: [LG G7 렌더링]

이러한 상황에서 LG G7 모델의 렌더링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렌더링이기 때문에 실제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지는 않을 가능성도 있지만 후면 듀얼 카메라의 디자인이 변화되었고, 전면에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LG G7 모델은 위 인터뷰에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러한 렌더링도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노치 디자인 적용 여부는 호불호가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여기에 LG전자가 간담회를 통해서 밝힌 스마트폰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ABCD를 어떻게 적용하느냐가 될 것 같습니다. 이 모델은 상반기 중 공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올 상반기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관련 정보에도 관심을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