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기술의 소니! MWC2018 소니 엑스페리아 XZ2, XZ2 컴팩트 공개

소니가 MWC2018에서 소니 만의 카메라, 음향, 영상 기술을 스마트폰에 잘 녹여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놀라운 기술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2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8에서 소니(SONY)가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2(Xperia XZ2),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 (Xperia XZ2 Compact)를 선보였습니다. 기술의 소니 답게 디스플레이, 사운드, 카메라에서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였는데요. 실제 현장에서 본 느낌은 어떤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니 모바일은 26일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2,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와 오픈 이어 방식의 헤드셋 엑스페리아 Ear Duo를 선보였습니다. 소니는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카메라, 영상, 음향 기술들을 스마트폰에 적용해 소니만이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미래를 보여줬습니다.

최상의 시청 경험을 위해 소니 브라비아 TV 기술, 모바일용 X-리얼리티를 사용해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오디오 데이터에 따라 손에 진동을 느끼게 하는 소니의 새로운 다이대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 (Dynamic Vibration System)이 탑재되어 영화, 게임 및 비디오 감상 시 현실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XZ2에는 엑스페리아 제품 중 가장 큰 사운드의 S-포스 프론트 서라운드(S-Force Front Surroud)를 지원하는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소니의 오디오 전문 기술인 고음질 사운드를 들려주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High Resolution Audio)를 지원하고 DSEE HX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무선에서도 HRA급의 음향을 제공하는 향상된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를 지원해 무선 헤드폰, 무선 스피커 연결 시 탁월한 음질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앞서나가는 소니 카메라의 기술을 스마트폰에 적용해 차별화된 카메라 경쟁력을 제시했습니다. 소니는 더욱 향상된 모션 아이 카메라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세계 최초 4K HDR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고 이를 HDR TV 또는 유튜브에 생생한 영상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층 강화된 슈퍼 슬로우 모션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960fps FULL HD로 촬영할 수 있어 순간의 기록을 고화질로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은 HD해상도로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소니는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불가능했던 저조도 상황에서 잘 보이지 않는 초고감도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듀얼 카메라와 실시간 프로세싱이 가능한 통합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를 통해 극한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이미지 촬영이 가능해 촬영환경의 제약을 없애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는 사진 촬영시 ISO 51200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시에는 ISO 12900 까지 가능합니다.

3D 크레에이터 애플리케이션도 정교함을 더했습니다. 단 1분 안에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사람의 얼굴이나 사물을 3D 스캐닝 할 수 있습니다. 스캐닝한 결과물은 3D 프린터로 만들 수 있어 새로운 스마트폰 활용을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 XZ2 컴팩트 디자인도 많은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3D 글래스로 더욱 아름다운 스마트폰의 곡선을 보여주고 있고 후면에는 볼록하게 디자인하여 한층 강화된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2는 후면은 반짝반짝 빛나는 디자인을 적용해 우아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고 소니 엑스페리아XZ2 컴펙트는 후면에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해 서로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동일하지만 서로 다른 느낌을 통해 소니 XZ2, XZ2 컴팩트의 매력을 극대화 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2, XZ2 컴팩트 스펙도 최고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두 모델 다 X20 LTE가 적용된 최신의 AP 퀄컴 스냅드래곤 845를 채택했고 기본적으로 IP65/IP68 등급의 방진/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45는 2세대 기가비트 LTE 솔루션으로 초고속 연결 (최대 1.2Gbps)이 가능해 초고화질 영상도 단시간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는 무선 충전 기술이 적용되어 플러그에 연결하지 않고 독에 제품을 올려놓기만 하면 쉽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무선 충전 독 WCH20을 함께 공개해 최적의 조합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소니 엑스페리아 Ear Duo 도 공개 했습니다. 가볍고 착용이 편안한 오픈 이어 스테레오 헤드셋(Open-ear Stereo Headset)으로 음악 감상을 하면서도 다른 사람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귀를 막지 않으면서도 깨끗하게 음악 감상이 가능해 청각에도 문제가 없고 안전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도 지원해 일상 속에서 음성 도우미를 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는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퀴드 실버(Liquid Silver), 리퀴드 블랙 (Liquid Black), 딥 그린(Deep Green), 애쉬 핑크(Ash Pink) 로 소니 답게 우아하고 아름다운 색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짝 거리는 보석같은 뒷태의 매력과 5.7인치 HDR 풀HD+ 해상도, 18:9 디스플레이로 새로운 디스플레이 트랜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컴팩트는 화이트 실버(White Silver), 블랙(Black), 모스 그린(Moss Green), 코랄 핑크(Coral Pink)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의 무광 느낌이 은은한 매력을 주고 있습니다. 5인치 HDR 풀HD+ 해상도와 18:9 비율로 최신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와 엑스페리아 XZ2 사이즈 차이 입니다. 5.7인치와 5인치 화면 크기만 다를뿐 스펙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 선호하는 사이즈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에 적용된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을 동영상 감상하면서 체험해 봤습니다. 움직이는 포인트에 맞게 진동이 울려 입체적인 시청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액션 영화 볼때 꽤 재미있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와 함께 선보인 무선 충전 독 WCH20 입니다. 무선충전과 사운드 독 역할까지 하여 소니 엑스페리아 XZ의 멀티미디어 활용과 무선충전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로 가로 거치 방식에 따라 무선 충전 독 방향도 변경이 가능해 감각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액스페리아 XZ2 엑세서리 입니다. 스타일 커버 터치, 스타일 커버 스탠드를 포함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음향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Ear Duo 입니다. 블랙, 골드 색상으로 감각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하면서 대화까지 가능해 새로운 스타일의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생각해야 하는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입니다.

MWC2018에서 소니는 한차원 진화된 스마트폰 기술을 보여줬습니다. 소니가 현재 잘하고 있는 카메라 기술, 오디오 기술, 영상 기술을 조합해 소니만의 혁신을 잘 보여줬습니다. 2018년에는 소니 스마트폰이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