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독심술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BTS 슈가의 예언 목록

1% 부의 시크릿을 더하는 17가지 법칙

1,9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과 '톱 듀오/그룹' 상까지 거머쥐며 2관왕의 위업을 달성한 BTS.


이 기록은 한국 가수 최초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2관왕과 본상 수상이라는 점에서도 놀랍지만, 그 이전에 있었던 한 멤버의 발언이 우리를 더욱 놀랍게 했습니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저희들이
두 부문에 노미네이트가 됐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두 부문 다 상을
받고 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될지 안 될지는
저도 긴가민가해서요.

한 부문 정도는 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슈가)

슈가가 말만 하면 현실이 된다고 해서 ‘민스트라다무스(본명 민윤기+노스트라다무스)’라는 별칭까지 붙여졌는데요. 그의 예언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2016년 멜론뮤직어워드(MMA)를 비롯 연말시상식에서 첫 대상을 수상하게 된 BTS.


이 대상 수상이 극적인 이유는 1년 전 슈가가 2016년의 자신에게 쓴 편지에 첫 대상을 수상했기를 바란다는 말을 적었기 때문이었죠.

출처방탄소년단 본보야지1

또한 2015년 방탄소년단 자체 제작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슈가는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말을 하면서도 너무 큰 꿈이라 현실감이 없다고 했지만 그로부터 3년 후 ‘러브 유어 셀프’ 콘서트를 잠실주경기장에서 개최해 9만 석을 매진시키게 됩니다.

출처MBC 뉴스 홈페이지

말하는 대로 모든 것을 이루어낸 슈가. 하지만 실제로 슈가가 예언을 하고 그것이 현실이 된 것은 아닙니다. 명확한 목표 설정과 끝임 없는 노력으로 자신이 바라는 바를 이루어낸 것이지요.


《더 플러스》의 저자 조성희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현실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살길 원한다고 말하지만, 눈앞의 현실로 자신의 가능성을 한계 짓고 더 나아가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원하는 삶을 이루는 사람과 그저 상상으로만 치부하는 사람, 이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막연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원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끊임없이 반복해 상상합니다.

2. 사소하더라도 목표를 향해갈 수 있는 일을 지금 당장 시작합니다.

3. 작은 변화라도 이루어냈다면 확실하게 보상을 합니다.

출처셔텨스톡

조성희 대표는 지독한 가난의 굴레, 무기력하고 부정적인 생각으로만 가득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삶을 포기할 수는 없었죠.

자신이 원하는 삶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그 모습을 자신의 현실로 인식하며 매일 반복해서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상상으로만 떠올렸던 모습이 된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 모든 것이 자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마인드의 힘’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

미국으로 건너가 마인드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주인공인 밥 프록터에게 직접 트레이닝을 받고 한국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었고, 과거의 자신처럼 눈앞의 현실이 앞으로의 삶을 가로막지 않도록 사람들의 잠재능력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강의를 해왔습니다.


불안한 마음, 확신 없는 목표는 우리의 삶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한번뿐인 삶, 원하는 나로 살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있습니다.


운명의 주인은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 이 콘텐츠는 출판사 유영의 지원으로 제작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