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닝코드

전국 떡볶이 맛집 TOP 10

빅데이터가 분석한 떡볶이 10대 맛집을 소개합니다!

531,3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매콤하면서도 달달하고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는 매력 때문에 덕후를 자청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다이닝코드가 떡볶이 덕후라면 꼭 한 번 가봐야할 전국 10대 떡볶이 맛집을 소개합니다.
대다수의 미식가들이 입을 모아 추천했을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된 리스트라는 점 또한 신뢰를 더하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치킨집 못지 않게 우후죽순 늘어난 떡볶이집들으로 인해 특별한 맛을 찾기 어려워진 요즘, 수요미식회에서 발견한 보물 같은 집. 매일 아침 직접 뽑는 두툼한 가래떡은 탱탱하고 쫄깃하다. 여기에 적당히 매운 간이 배여 입맛을 돋운다.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쌀떡 위에 소담하게 올려진 하이얀 감자샐러드가 화룡정점. 떡볶이와 샐러드는 상당히 언밸런스할 것 같지만 의외의 궁합을 자랑하며 재미있는 식감을 배가시킨다.   

ㆍ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03-10
ㆍ메뉴 떡볶이 3,000원


울산 남목시장 부근에 자리한 떡볶이집. 쌀뜨물과 마른 민물 새우를 넣어 낸 육수에 밴댕이와 멸치, 무 등을 넣고 하루 종일 끓인 육수를 섞어 떡볶이와 어묵에 사용하며 남다른 감칠맛을 내고 있다. 또한 떡볶이 양념에 구운 양미리와 녹두를 섞어 진하고 구수한 풍미를 자랑한다.

ㆍ주소   울산시 동구 동부동 327-4
ㆍ메뉴 떡볶이 3,000원


깻잎이 수북이 올려진 채 나오는 떡볶이는 처음엔 다소 평범하게 느껴지다가도,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된다. 저염식을 지향하기 때문에 고추장과 소금을 배제하고 고춧가루와 간장만 사용해 만든다. 심지어 곁들여 먹는 단무지까지 생수로 두 번씩 씻어 자극적인 맛을 줄였다고. 이곳의 진정한 시그니처는 감자튀김인데, 진한 소스가 올라간 버터갈릭 감자튀김은 가장 인기가 좋다. 

ㆍ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6-14 3층
ㆍ메뉴 즉석떡볶이 11,000원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동 주민들의 핫플레이스인 <브라질 떡볶이집>으로 나와 시청자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킨 곳이다. 35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곳은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콤 달콤하면서 감칠맛 나는 떡볶이가 유명하다. 설탕과 물엿을 사용하지 않고 늙은 호박으로 단맛을 낸 고추장에 엿기름, 밀가루를 넣고 발효시켜 한층 짙은 풍미를 선사한다. 아삭한 콩나물을 더해 식감 또한 색다르다. 

ㆍ주소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196-1
ㆍ메뉴   라떡볶이 3,000원

 
대구 범어천 옆 윤옥연 할매떡볶이는 삶은 계란을 미리 까놓고 그저 기다리기만 하면 맵싸하고 화끈한 양념의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양념은 추가로 덜어가면 되고 다들 추가해서 먹는다. 후추와 고추의 환상적인 조화로 얼얼한 매운 맛이 일품. 매끈한 밀가루 떡에 흥건한 국물, 거기에 적신 튀긴 어묵과 만두는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먹는 게 아니라 더 즐기기 위함이다. 

ㆍ주소   대구시 수성구 수성동4가 1120-2
ㆍ메뉴 떡볶이 1,000원

 
인천에서 작은 분식집으로 시작해 2010년 홍대에 입성했다는 미미네 떡볶이. 인천에서의 명성은 서울에 와서도 사그라들지 않는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늘 사람들로 붐빈다. 첫 맛은 시원하고 뒷 맛은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국물 맛 때문에 '해장 떡볶이'라는 별명도 생긴 이 떡볶이. 날로 더해가는 인기가 무색하리만큼 맛은 처음과 한결 같다. 시간이 지날수록 진한 국물이 찰 밀떡과 하나가 되어 씹을수록 진해지는 국물 향이 마치 국물 떡볶이의 정석이란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듯 하다. 

ㆍ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67-1
ㆍ메뉴 국물떡볶이 3,500원

 
가히 떡볶이계의 셀럽이라고 불릴만한 이 곳. 아이스크림을 넣어서 만들었다는 둥, 프림을 때려 넣었다느니 다양한 소문들이 혼재하는 화제의 중심이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하며 대전 시민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 너무 달지 않고 고소하고 마늘향이 은은한 것이 특징이다. 한번 먹으면 중독된다는 이 곳, 감히 추천한다. 

ㆍ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216
ㆍ메뉴 모둠떡볶이 4,000원

 
백종원의 3대천왕을 통해 유명세를 얻게 된 이가네떡볶이는 무를 갈아 넣은 떡볶이로 무의 깊은 단맛이 단연 돋보인다. 쌀떡을 사용해 쫄깃탱탱한 식감과,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 맛있는 곳이다. 

ㆍ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2가 17
ㆍ메뉴 떡튀 3,000원


떡볶이는 무조건 빨갛다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깬 이 곳. 진미 떡볶이는 비법이 집약된 간장으로 맛을 낸 옛날 떡볶이로, 젊은이들은 물론 40∼50대 중장년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쌀가루와 밀가루를 적절한 비율로 섞어 쫄깃하고도 부드러운 떡을 뽑는 것이 비결이다. 

ㆍ주소   서울시 중구 신당동 291-29
ㆍ메뉴 떡볶이 3,000원 

 
제주에 와서까지 떡볶이를 먹어야 하나 싶지만, 평대스낵을 빼놓고 맛본다면 분명 후회할터. 달콤매콤한 떡볶이와 담백한 한치튀김의 조화가 저절로 떡맥(떡볶이+맥주)를 부른다. 1층과 옥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내에도 자리가 있지만 2층에 올라가면 코 앞에 보이는 하늘색 푸른빛 제주바다를 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ㆍ주소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1976-1
ㆍ메뉴 떡볶이 4,000원

※ 본 콘텐츠는 빅데이터 맛집검색 <다이닝코드>의 맛집정보를 참고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