졌지만 잘 먹었다! 축구 보기 좋은 치맥 맛집 5곳

조회수 2018. 6. 26. 11: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빅데이터가 찾은 치맥 맛집을 소개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아쉬운 소식을 전해왔지만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한 선수들의 모습에 국민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있다. 이제 남은 경기는 독일전!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쉼없이 달릴 선수들을 밤늦게까지 응원하려면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을터. 축구와 딱 어울리는 치맥 맛집을 다이닝코드가 소개한다.
튀김옷에 고추를 넣어 튀긴 ‘고추치킨’으로 한추는 신사동을 넘어 서울을 대표하는 치킨집으로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고추 속에 다진 고기를 넣어 만든 고추튀김 또한 인기다. 게다가 양 옆의 매장들을 하나 둘씩 흡수하면서 그 일대에서 가장 큰 치킨집 중 하나가 되었다. 운영한 지 20년이 넘었지만 소탈한 분위기와 매콤하면서도 ‘기름맛’ 가득한 치킨은 여전하다.

ㆍ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49-9
ㆍ메뉴  후라이드치킨 13,000원

 ▶  한추 더보기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기름 맛, 쫄깃한 살코기는 치킨의 3대 미덕으로 꼽힌다. 2012년 문을 연 이수통닭은 전통방식으로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내 입소문이 난 곳이다. 매일 새 기름을 사용하고 주문 즉시 튀겨내는 것이 이 집의 공공연한 영업 비밀. 서비스로 나오는 모래집 튀김 또한 별미다.

ㆍ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425-1
ㆍ메뉴  후라이드치킨 17,000원

 ▶  이수통닭 더보기
이영자의 최애맛집으로 유명한 한남동 한방통닭구이. 찹쌀, 대추, 은행 등을 넣어 구운 통닭으로 소금, 겨자, 양념 소스에 찍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소화제’라는 이영자의 표현처럼, 뜨끈한 밥이 들어가면 속이 조금은 편안해지는 것도 같다.

ㆍ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618-6
ㆍ메뉴  한방통닭구이 17,000원

 ▶  한방통닭구이 더보기
화성 행궁 맞은편에 위치한 통닭 거리에 위치한 용성통닭.후라이드는 닭을 커팅한 후 반죽해 튀긴 것이고 통닭은 통째로 튀겨 손으로 북북 찢어 내는 것으로 옛날에 먹던 방식이다. 닭은 전부 2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2시간 염지해 누린내가 없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특히 통닭 메뉴는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반응이 좋다. 치킨을 주문하면 닭발 튀김과 닭똥집도 함께 제공된다.

ㆍ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10-5
ㆍ메뉴  후라이드 14,000원

 ▶  용성통닭 더보기
뉴욕통닭은 치킨의 성지 대구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통닭집이다. 40년 가까이 한결같은 맛으로 대구시민은 물론 외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뉴욕통닭을 한번도 못먹어 본 사람은 있을지언정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어쩌다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지 못한다. 양념통닭의 두툼한 튀김옷은 바삭하며 마치 강정을 씹는 듯 고소하고 달콤하다. 가마솥에서 튀겨낸 투박한 프라이드 치킨은 바삭한 튀김옷과 살코기의 담백함이 딱 옛날 통닭 맛 그대로다.

ㆍ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3가 59-1
ㆍ메뉴  프라이드 치킨 16,000원

 ▶  뉴욕통닭 더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