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닝코드

당신만 몰랐던 숨은맛집 알려드릴게요 #11 - 합정옥 외 10곳

23,3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1
합정 합정옥
(by. 사자 님)

“한끼에 만원씩 쓸 수 있다면 이 집에서 매일 먹을 거에요...”


맛없는 음식에는 이유가 많지만, 맛있는 음식에는 많은 이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먹어보면 곧바로 알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집은 딱, 그런 집입니다. 잡내가 나지 않고요.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밥이 미리 말아서 나옵니다. 그래서 오히려 국물이 질척거리지 않아요.

-후추, 소금은 직접 넣어서 간합니다. 취향에 따라 편히드세요. 고춧가루도 비치되어있습니다.

-김치도 시원하고 맛있어요!

-그냥 곰탕에는 내장이 들어있습니다. 제 취향은 아니지만 많이들 좋아하는 기본 메뉴같아요.

-어르신들에게는 이미 정평난 맛집같아요. 식사시간대에 많은 인원이 가는 경우에는 꼭 예약이 필요합니다.

-근처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유료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숨은맛집  #지역주민이 찾는


2
고양시 약수풍천장어
(by. 쫑이 님)

친한 동생으로부터 알게된 맛집으로 매년 한번씩은 모임갖을때 찾는 식당.


전국에서 한때 수입산 장어를 국내산처럼 속여 저렴하게 판매한 업체들이 적발되었는데 여기는 토종국내산 자포니카장어를 판매하는 곳.


다른식당과 다른점은 장어를 한번 초벌한 뒤 먹기 좋게 썰어주고 석쇠가 아닌 검정자갈 위에 구워먹는 방식으로 고기가 탱글탱글하고 쫄깃함이 오래도록 유지시켜줌.


사장님의 추천방식은 밑반찬으로 나오는 재래김을 자갈돌판위에 살짝 구워 장어와 쌈싸먹으면 더욱 고소한맛이 배가 되어 맛남.


특히 여기 상차림으로 나오는 된장찌게는 사장님이 직접 장을 담그신 된장으로 끓여 구수하면서 얼큰하여 이거 하나로 밥한공기 뚝딱임.


매년 방문할때마다 가격이 올라 아쉽지만 맛이 그걸 무색하게 할정도 임.


장어1kg 당 도장1개씩 찍어주고 10개가 모이면 메기매운탕이 서비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회식  #가족외식  #숨은맛집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개별룸  #대형룸


3
남양주 강마을다람쥐
(by. BigLove 님)

도토리 메뉴가 주를 이루는 맛집이지만 소불고기 전골도 너무나 맛있는 곳입니다. 배불이라는 메뉴가 이 소불고기 전골인데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해서 2인분시키고 세명이서 갔는데 도토리 들깨칼국수도 먹고 싶다고해서 이것도 같이 시켰어요. 그런데 들깨칼국수도 2인이상 주문 가능입니다. 결국 세명이서 4인분 먹었네요..근데 밥을 따로 안먹고 불고기 전골 건더기만 먹으니 또 나름 들어가더라구요..


모든 메뉴가 다 슴슴하고 짜지 않아 맛있습니다. 반찬은 간단하게 무생채, 무말랭이, 그런것들이 나오구요 불고기를 싸먹을 수 있는 쌈채소는 깻잎, 상추, 치커리가 있었어요. 파채랑 숙주, 불고기, 버섯들을 구워서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이 곳에서 유명한 도토리 들깨칼국수도 고소하고 안짜고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무생채가 곁들여지면 일품인 맛입니다. 다음엔 이 들깨칼국수랑 다른 도토리 요리 먹으러 또 오고 싶은 곳이에요.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예쁜  #깔끔한  #무료주차


4
봉천동 순보보
(by. 믿음언니 님)

가을코스밥상 1인 (13,900원)

(가을코스는 2인부터 주문 가능)

-

추천드립니다 [정성을 담아냅니다]라는 문구가 너무 마음에드는 밥집.

집밥이 그리운 자취생님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정갈하고 따뜻한 밥상입니다. 호박죽부터 시작해서, 메인요리인 갈비찜까지 다다다다 넘넘넘 너무 맛있었어요 만족 한식집이고요, 메뉴는 더 많습니다. 저는 가을코스로 갈비찜을 먹었어요. 아무튼 맛있는 맛집 인정 특히 직원분들이 너무무무 친절하셔서 더더더 마음이 좋았어요. 재방문의사 1000% #샤로수길맛집 으로 강력추천드려요 :)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서민적인  #캐주얼한


5
강릉 이모네생선찜
(by. 언슈 님)

음식 주문 동시에 요리가 시작되며 조리시간이 25분 소요되므로 전화예약을 하고 가는게 좋다.


가게 내부는 신발을 벗고들어가는 좌식 테이블이다. 사장님이신지 직원분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성격이 급하시고 친절하시진 않는다.


가오리찜 중 사이즈에는 큰 가오리 한마리가 토막나 들어가며 감자, 무가 들어간다. 양념은 자극적인것보단 살짝 심심할 수 있는 맛인데 담백한 맛을 좋아해 개인적으로 잘 맛있었다. 가오리가 크고 살이 잘 발라지다보니 생선살을 한입 가득 넣고 먹을 수 있다. 그럼에도 비린내나 퍽퍽함 없이 부드럽게 넘어간다.


둘이서 가서 사이즈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가오리찜을 시키길 잘한 것 같았다. 남은 음식은 포장을 해준다 했지만 맛있어서 둘이서 배터지게 다 먹고 왔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가족외식  #서민적인  #지역주민이 찾는


6
경리단길 차찬텡
(by. Bonnie 님)

다른 곳에 볼일이 있어서 가다가 우연히 들어가본 홍콩식 식당. 경사진 언덕길이라 반지하(?)처럼 약간 들어가서 입장해야 한다. 처음 먹어보는 소고기 차우펀. 그냥 먹어도 맛있다 했는데 권해주신대로 스리라차 소스를 뿌려먹으니 확실히 더 감칠맛이 났다. 혼자였고, 가격이 좀 세서 사이드 매뉴 안시켰는데 다음에 친구랑 와서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식사모임  #혼밥  #데이트  #숨은맛집  #캐주얼한  #조용한  #이국적/이색적  #지역주민이 찾는


7
가로수길 칙피스
(by. 맛집탐방 의대생 님)

◈ 맛집기록 #5 '칙피스'

(4.0점 / 5점 만점)


- 신사역 가로수길 쪽에 위치한 핫플레이스. 지중해식 음식들을 다루고 있고, 외국인들도 정말 많이 방문하는 곳. 웨이팅이 조금 있을 수도 있지만 회전이 빨라서 금방 착석 가능하다!


- 비건들을 위한 메뉴가 많다. 샐러드 종류가 엄청 다양하다. 그 외에도 버거, 라이스 등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 일단 더 비건 샐러드는, 샐러드답지 않게 양이 정말 푸짐했다. 특히 샐러드 안에 든 팔라펠이 맛나다.


- 치킨 샤와르마 역시 특이한 듯 하면서 자꾸 손이 가는 맛. Half 사이즈보다는 whole 사이즈로 주문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 전체적으로 어떤 메뉴를 시켜도 실패하지 않을 곳.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잡고 싶다면 방문해 볼만 하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다이어트식단  #점심식사  #예쁜  #이국적/이색적


8
한남동 뇨끼바
(by. 헤이지 님)

한남에 위치한 뇨끼 전문 레스토랑. 가게가 넓지않아 예약을 하고 갔다. 뇨끼 메뉴를 각각 2개씩 시키고 마지막 차가운 단호박 퓌레만 하나를 시켰다. 그리고 치즈 플레이트와 칵테일도 한 잔씩 주문했다가격은 좀 있지만 뇨끼가 정말 맛있었다.


치즈플레이트는 흔히 와인을 마시러 가면 긴 플레이트에 치즈를 몇점씩 얹어서 주는 그런 치즈플레이트를 상상했는데, 생각한 것과 전혀 다른 비주얼의 음식이 나왔다. 가운데에 있는게 치즈인데 몽글몽글하고 맛있었다.


고르곤졸라크림은 고르곤졸라 치즈 맛이 진하게 나는 크림맛의 뇨끼였고, 적당히 맛있었다.


오징어 먹물 뇨끼는 무난무난했음.


그리고 사진을 못찍은 트러플크림뇨끼가 진짜 너무 맛있었고, 단호박 퓌레도 너무 맛있었다. 튀긴 단호박 크림 뇨끼가 들어있는데 그게 진짜 고소하고 맛있었음!


뇨끼 정말 입에서 살살 녹는다. 또 가고싶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기념일  #예쁜  #깔끔한  #발렛주차


9
진주 진주명가밀면
(by. Objet 님)

진주 밀면집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에요

육전도 듬뿍 들어있고 육수도 진짜 중독성 있는 곳입니다!

늘 냉밀면만 먹었는데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온밀면도 한번 시켜먹어봤는데 육수도 그렇고 면발도 그렇고 멸치국수같은 느낌이었어요

왠만한 국수집은 후드려팰 정도로 온밀면도 맛있었어요!

가게도 아주 깨끗하게 관리하시고 부엌쪽을 봐도 진짜 아주 깔끔하다는게 느껴집니다


앞과 뒷쪽에 주차 가능한 공간 많습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깔끔한  #무료주차


10
청주 모던한
(by. 초초냥이 님)

- 8천원에 잘나오는 특이한 집. 만족스러운 구성. 국산 고춧가루에, 우렁이 농법 쌀에, 쌈장에... 정말 이 가격에 나올 수 있는 최대한의 메뉴.


- 2층에 있고, 엘레베이터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어 주차하기 쉽습니다. 다른 추가 메뉴만 있을 뿐입니다. 그냥 돌솥밥 정식입니다. 반찬이 매번 다르다고 합니다. 제철에 맞게 제공되나봅니다.


- 오랜만에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가게. 😀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가성비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11
영등포 이한스시
(by. 배수현 님)

웨이팅 1시간 소요된 후에 입장하였지만 기다리는 곳에 난로와 의자가 준비되어있어 춥게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내부에는 바와 테이블로 자리가 나뉘어져 있었는데 저는 바에 앉아서 식사를 했습니다. 내부가 엄청 넓지는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최대 4인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음식은 저녁정식 2인 시켰습니다. 회 샐러드로 시작해서 콘치즈, 사시미, 초밥, 우동, 게튀김, 춘권이 나온걸로 기억합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건 사시미였는데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굉장히 도톰하게 썰어주기 때문에 식감이 되게 좋았고 양도 많았습니다.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고 전반적으로 다른 음식들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웨이팅하면서 쌓인 피로가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직원이 불친절하다는 후기가 몇 보이는데

주말 저녁에 방문했음에도 불친절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재방문 의사 확실합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술모임  #데이트  #기념일  #숨은맛집  #가성비좋은  #조용한  #깔끔한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