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신만 몰랐던 숨은맛집 알려드릴게요 #8 - 마포 도꼭지 외 9곳

조회수 2019. 11. 29. 19: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이닝코드 회원들이 직접 다녀와서 후기로 남긴 내용 중에서 엄선하여 소개해드리는 콘텐츠입니다. 즐겁게 봐주시고 독자분들의 맛집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이닝코드는 광고성 후기들이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거진에 소개하는 맛집후기들은 선정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있으니, 믿고 봐주셔도 됩니다.


이번 호에는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생각나는 국물요리 맛집을 많이 선정하였습니다.

마포
도꼭지
(by. TiberiusChoe, 이호선 님)

다시 들리지 않을 이유가 아무것도 없다. 계절 솥밥 , 도미 솥밥 , 전복 솥밥 모두 맛과 정성이 그리고 무엇을 위해 어떻게 고맙게 먹어야 할 것인가하는 철학적 고민에 대한 오랜 숙고를 거친 이곳 주인장의 한가지 정도 답변이 정갈하게 담겨있다. 한여름, 한겨울 어느 때라도 한 숟가락 밥의 힘과 거기에 따른 고마움의 표현이 이곳의 식사에서 느껴진다. 삶의 목적이 갑자기 흐려져만 간다고 생각이 든다면, 춥던지 덥던지 비가 오던지 눈이 오던지 상관말고, 낮 12시 정각 쯤 이곳에서 식사를 위해 30분 정도 사람들과 같이 줄을 서보거나 예약판에 이름 올려보자. 그리고 솥밥과 속까지 오븐에서 잘 구워진 고등어 삼치 갈치 무엇이든 제육볶음과 같이 주문해서 먹어보자. 삶이 조금은 아름답고 정렬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른다. 각각의 음식이 제자리에서 최선의 모습으로 놓이고 제대로 된 맛을 전하려는 목적을 두고 당신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버터와 간장 그리고 약간 기름질지도 모르는 음식들은 밑반찬 중에 방풍나물절임이 달콤하고 시면서 살짝 씁쓸한 맛으로 잡아주고 있다. 오랜만에 생각하며 식사를 즐길수 있어 행복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혼밥 #혼술 #데이트 #기념일 #가족외식 #캐주얼한 #고급스러운 #격식있는 #푸짐한 #시끌벅적한 #깔끔한 #경관/야경이 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일요일영업

- by. TiberiusChoe 님 -




솥밥으로 유명한 대흥역 근처 도꼭지. 웨이팅이 길다고 들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평일 저녁이었는데 자리가 있어 당일예약 가능했어요. 단정한 공간이라 부모님과 함께 와도 좋을 곳이라 느꼈어요.


도미솥밥과 계절솥밥+갈치구이를 주문했습니다.


도미솥밥은 부추장과 멍게장 중 고를 수 있어서 멍게장과 함께 먹었고 무척 맛있었습니다. 함께 나오는 버터도 넣어 먹고 김에도 싸먹고 요리조리 맛있게 먹었습니다.


솥밥의 밥을 공기에 옮겨놓으면 서버분께서 솥에 물을 부어주시는데 누룽지 먹을 때 보니 물 양이 좀 많은 건 아쉬웠어요.


요즘같은 선선한 계절에 한번씩 생각날 것 같아요.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저녁식사 #깔끔한

- by. 이호선 님 -


신촌
구복
(by. 치치 님)

간판조차 떨어져있는 신촌의 숨겨진 맛집 구복입니다~


그냥 지나가는길엔 여기 영업 안하는건가? 라고 느껴질정도로 어둡고.. 간판도 떨어져있지만 영업중이랍니다! 정말 아는 사람만 찾아가기 좋은 곳이에요


샤오롱바오, 마파두부, 우육면 시켰어요. 샤오롱바오와 우육면은 별 4개정도? 맛있지만 여기가 최고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그럼에도 이 곳을 꼭 가봐야하는 이유는 마파두부!! 다음에는 마파두부만 시켜도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맛있었어요ㅠ 은근한 향신료와 함께 매콤한 맛, 부드러운 두부.. 며칠 뒤에도 가고싶어서 생각났어요ㅠㅠ 마파두부 좋아하는데 여기가 제일 맛있었어요!


사장님은 조용하시고 무뚝뚝하셔요. 그렇지만 그래서 더 조용히 식사하고 가기 좋은 곳입니다 :)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숨은맛집  #서민적인  #이국적/이색적  #지역주민이 찾는


부산기장
장안집
(by. 익키백과 님)

장안사의 만추를 즐긴후 방문한 곳.


가든의 형식이었기에 비쌀줄 알았는데 그리 비싼편은 아니었음.


근방에서 가장 오래돼고 유명하다고 하는데 오래하는 집들은 다 이유가 있는듯 함.


파전은 가격만 봤을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징어도 들어가고 파가 정말 많이들어감. 밀가루를 많이 넣은 집들이 종종있는데 밀가루가 많이들어가지않고 맛있게 한판 구워서 주심.


메인메뉴는 오리불고기.백숙.매운탕거리가 가장 잘 나간다 하였음. 저녁에 매운탕 먹을 일이있어 오리불고기로 먹었는데 4인가족 먹기에 푸짐하였음. 맛없을리가 없었기에 맛있게 먹음.


찬들은 정말로 맛있었고 쌈채소의경우 직접 텃밭에서 키운듯 함. 쌈에는 당귀도 같이 주니 참고하시기 바람.


겉절이가 정말 맛있었고 전체적으로 리필 다 받은듯.


볶음밥도 양이 많았으며 내용물 풍부하게 주심.


서빙분들 모두가 친절하셨으며 사장님도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여유롭게 주문받아주심.


개별룸 대형룸 야외자리 등 모두 있음. 무료주차 가능하며 화장실은 조금 오래됨.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가족외식  #숨은맛집  #푸짐한  #무료주차  #개별룸  #대형룸  #야외좌석(테라스)


횡성
강림순대집
(by. 땡구 님)

부모님따라 어릴때부터 갔던 곳입니다. 일년에 몇번씩 막 자주가는 곳은 아니지만 늘 마음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제 인생맛집 1호라고 감히 표현합니다. 여긴 당연히 평가가 있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없다니!

식당 장소며, 가는 길의 포장 상태며, 건물 인테리어나, 순대국 냄새가 배어 건물에서 나는 구수한 냄새 등이 요즘 시대와는 전혀 맞지 않습니다. 여기만 시간이 덜 흐른 것 같은 느낌이예요. 하지만 맛 하나는 좋습니다.

사골육수로 만든 순대국은 볼때부터 든든한 느낌을 줍니다. 안에 들어있는 시래기, 순대 다 맛있습니다. 직접 만드시거든요. 푸짐한 양이 시골인심이 남아있다는 걸 알게 해줍니다.

청양고추랑 깨가루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평소 신김치를 좋아하지 않지만 이런데서는 그냥 흡입합니다.

근데 냄새가.. 하루 지나도 순대국 먹었다는 걸 알 수 있어요ㅋㅋ 마치 닭갈비처럼.. 꼭 페브리즈 뿌려주세요. 그리고 곰탕먹었을 때처럼 입술이 꼭 달라붙어요.

감자옹심이는 겨울에 먹어본 것 같은데 메뉴판에 없는 걸 보니 계절메뉴인가봐요. 옹심이도 쫀득쫀득한 맛과 걸쭉한 국물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대학 때 해장으로 매운순대국을 자주 먹어서 그 맛에 익숙해져 있고, 다른 맛집들도 맛있지만 여기가 항상 생각납니다.

※ 수정 : 나중에 보니까 별 개수가 잘못되어서 바꿨습니다.(4개에서 5개로)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오랜단골집  #숨은맛집  #서민적인  #조용한  #시골집느낌  #무료주차  #대형룸  #야외좌석(테라스)  #좌식석


충남아산
시골식당
(by. DASIT 님)

탕정면 용두리에 위치한 어죽 및 매운탕 전문점으로 옛 시골 가정집 그대로 운영하고 있는 매우 정감있는 곳이다.


홀 같은 시설은 없고 사랑방 및 건너방에서 상 을 펴놓고 식사를 하며 조그만 툇마루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다.


이곳은 꽤 오래된 곳인데 오랜만에 가보니 주인이 바뀌었는지 예전에 계시던 할아버지 내외분이 안보이신다.


그래서 그런지 아니면 기분탓인지 솔직히 예전 맛과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은 느낌?...

그래도 여전히 맛있다. 걸죽한 어죽이 아주 일품이다.

또한 함께 나오는 열무김치와 석박지 그리고 김치 등 밑반찬들도 모두 맛있다.


점포 앞 공터에 다섯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며 예약도 가능하다.


이 근처에 오실 일이 있으시면 꼭 한 번 들려보시길...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대형룸


영등포
3일한우국밥
(by. 위례동보안관, 일기일회 님)

한우국밥도 국밥이지만 여기를 방문하면 매번 먹는게 한우 전골입니다.

전골 국물맛이 정말 깊고 감칠맛도 느껴져요.

수북하게 쌓아준 깻잎향이 국물과 어우러져 잡내도 안나고 깔끔한 맛이나요.

무엇보다 살코기와 도가니류의 건더기가 들어있는데, 살코기가 정말 부드러워서 입에 녹는것 같아요.

술을 좋아하시거나 전골류 좋아하시면 강추하는 집입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술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 by. 위례동보안관 님 -





찬바람 불 때 먹으면 맛있음.

한우국밥에 반주하면 열 올라와서 겨울에 특히 좋아요.

여기 보다 잘하는 소고기국밥집 별로 없음...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점심식사 #혼밥 #서민적인 #24시간영업

- by. 일기일회 님 -


서울잠원동
영동설렁탕
(by. Deep 님)

국물음식 먹고싶어서 지나가다 추워서 바로 들어왔는데 오래된 맛집의 스멜이..

국물이 심심하다 생각했는데 밥 말아서 한수저 떠가지고 깍두기 한점 올려서 씹는 순간 끝납니다..

싹싹 긁어먹었네요. 가격은 11천원 설렁탕치곤 비싸다 생각했는데 만원짜리 제대로 된 식사입니다. 다른가게 그릇만 크지 수육 고명으로 2점 나오는게 끝인데 이집은 젓가락으로 휘젓는 순간 수육이 우루루 딸려올라오네요. 고기가 왜이렇게 많아 하면서 먹었습니다. 고기도 잡내 안나고 잘 삶았네요. 술먹기전 술먹은 후 2번 드세요.

그리고 평일 밤 10시반에 좌석이 절반이나 차있네요. 식사시간에는 자리 없을 것 같아요. 미원 맛 난다는 후기가 있던데 전 미원을 안먹고 자라서 잘 몰랐는데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암튼 참고하세요.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저녁식사  #혼밥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24시간영업


망원동
일등식당
(by. 쫑이 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33년된 뼈해장국 식당. 알고보니 3대천왕에도 나온곳.

아침일찍 7시반이면 오픈하기때문에 아침식사로도 좋은곳.

최근까지 술국도 팔았다고하는데 지금은 메뉴에 없어짐.

국물은 슴슴하니 진하지않고 담백하고 깔끔함.

주차장이 없어서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해야함.



평점 ( 4 / 5 )

▫︎ 맛: 보통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아침식사  #점심식사  #혼밥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인사동
툇마루집 된장예술
(by. 티라미수 님)

한국 가정식 전문점입니다.


같은 건물 2층과 지하에 있습니다. 평소에는 2층만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된장비빔밥과 녹두전 모두 맛있었습니다.

된장찌개는 간이 약해서 많이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된장비빔밥을 1인분만 시켰는데도 양이 꽤 많았습니다. 대략 1.5인분정도?

특히 녹두전이 맛있었습니다. 이런 전 종류는 끝부분의 바삭한 걸 좋아하기 마련인데 끝부분만 바삭한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바삭해서 좋았습니다.

밑밭찬들도 맛있었던 걸로 보아 음식 하시는 분 요리 솜씨가 좋으신 것 같습니다.


된장비빔밥이 이정도 가격이면 비싼거지만 인사동이라는 위치를 감안하면 무난한 가격 같습니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서민적인  #푸짐한  #전통


파주
청산어죽
(by. chups0521 님)

어죽 맛집!!


가격도 양도 혜자~!!


여러가지 민물고기를 푹고아서 만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걸쭉하고 진한 맛이나요. 저도 모르게 밥한공기를 더 시켜버리는...


같이 먹으려고 도리뱅뱅이도 시켰는데 안시켰으면 후회할 뻔...


큰멸치같이 생긴 민물고기를 튀겨낸건지 어쩐지는 잘 모르겠지만!

깻잎에 싸서 먹으면 바삭하고 매콤한게 손이 자꾸 가게 만들더라구요.


무엇보다 가격이 착해서 부담이 1도 없었어요!!


주변에 예쁜 카페들이 많아서 점심 든든하게 먹고 노셔도 좋을 듯 해요.


예약이 안되는데 점심때 줄이 길어서 일찍 가면 좋을 듯 합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그동안 댓글로 보내주신 피드백에 대해서 간략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1. 나만 모르는데 어떻게 숨은 맛집인가요?

너무 유명한 맛집은 제외하고자 하였습니다. 대신 맛집후기 작성 회원이 진심으로 강력하게 추천하고 에디터가 이러한 식당을 객관적으로 검토해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식당을 선별하여 다코매거진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매거진에 소개된 맛집을 잘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의견을 주세요.


2. 왜 서울 맛집이 주로 소개되나요?

독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전국 맛집이 고루 소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서울이 6곳, 지방이 4곳 소개되었습니다.


3.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가 없네요?

각 맛집 하단에 위치한 ‘맛집 자세히보기'버튼을 누르면, 메뉴/영업시간/ 더 많은 사용자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