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닝코드

찾았다! 떡볶이 맛집!

날도 더운데 떡볶이 맛집 투어 어때?

189,8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인의 소울푸드, 당연히 떡볶이! 그렇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떡볶이집 하나쯤은 보이기 마련. 하지만 그중에서도 맛있는 떡볶이집은 따로 있다. 그런의미에서 추천하는 떡볶이 맛집! 

1. 풍년 쌀농산

수요미식회를 비롯, 테이스티로드 등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된 곳, 바로 풍년쌀농산이다. 쌀가게를 하면서 함께 팔던 떡볶이와 떡꼬치 등이 맛있어서 입소문이 난 곳이다. 당연히 쌀가게집 답게, 이곳의 떡볶이는 바로 쌀떡! 그렇기 때문에 한그릇만 먹어도 배가 든든하고 속이 꽉 찬 느낌이 든다. 과하지 않게 매운 양념과 쫄깃한 쌀떡의 조화! 쌀떡볶이 매니아라면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

떡볶이도 맛있지만 떡꼬치 역시 별미! 이것 역시 쌀떡으로 만들어졌다.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사람도 많고, 포장 손님도 많아서 대기는 어느정도 각오를 해야 한다. 하지만 기다림의 값어치가 있는 쌀떡볶이 맛집이기에 추천하고 싶다.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화동 81-1
2. 애플하우스

애플하우스 역시 각종 TV프로그램에 많이 소개된 떡볶이 맛집이다. 서울 떡볶이맛집 하면 빼놓지 않고 소개되는 애플하우스에서는 맛있는 즉석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즉석떡볶이집 답게 기본 메뉴와 함께 각종 사리를 추가해서 즉석에서 떡볶이를 끓여 먹는다. 떡볶이를 다 먹고 난 다음에는 공기밥을 추가해서 볶음밥으로 볶아 먹을 수도 있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김과 참기름이 뿌려져 나오기 때문에 셀프로 만들어 먹는 즉석 볶음밥까지 든든하게 즐겨보시길!

이곳 애플하우스에서 꼭 먹어보아야 하는 것, 바로 무침만두! 달달한 고추장소스에 무친 야끼만두는 자꾸 자꾸 먹게 되는 마성의 메뉴다. 색깔만 봐서는 굉장히 매울 것 같지만, 실제 먹어보면 달달함이 많이 느껴져서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다소 허름한 공간에서 느껴지는 소울 푸드의 정감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50
3. 남동공단떡볶이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곳은 서울이 아닌 인천을 대표하는 떡볶이 맛집이다. 바로 남동공단떡볶이. 인천 3대 떡볶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추억의 옛날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만석은 기본, 대기하는 사람이 많다. 번호표를 들고 기다리는 것은 다반사. 하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난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 남동공단떡볶이에 들어가면, 세월을 잊은 듯한 착한 가격의 메뉴판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다. 떡볶이 2000원. 하지만 착한 가격에도 맛과 양은 엄지척이다.

다소 묽은 국물에 길쭉한 밀떡이 가득 담긴 남동공단떡볶이. 적당한 달달함과 매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게다가 밀떡의 탱글탱글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씹을수록 매력있다. 맛도, 식감도, 그리고 가격도 학교 앞에서 먹던 추억의 떡볶이를 생각나게 만든다.

추억 속의 떡볶이를 다시 먹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 방문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450
4. 바바라스키친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곳, 바로 바바라스키친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곳이 모두 빨간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바로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짜장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식신로드 등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적도 있는 이곳 역시 유명한 떡볶이 맛집.

SNS에서 이태원 맛집, 한남동 맛집으로 찾아보면 꼭 보이는 곳 답게, 늘 만석. 이곳의 반전은 분식집 같지만 사실은 술집이라는 것. 그렇기 때문에 테이블마다 떡볶이와 함께 술한잔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당연히 이집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 바로 매운 짜장 떡볶이! 쫄깃쫄깃한 떡과 불맛나는 짜장소스가 어우러져서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매력적으로 선사해준다. 떡볶이를 다 먹고나면, 마가린밥에 짜장 떡볶이 소스를 비벼 먹는 것도 잊지 마시길! 순삭이라는 단어가 무엇인지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색적이면서도 맛난 짜장 떡볶이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85-13

editor.bonnie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