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끼 식사량 쉽게 알려주는 '한손계량법'!

조회수 2021. 8. 12. 13: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양조절 힘든 당신 위한, 한손 계량법!

평소에 별로 많이 안 먹는 것 같은데, 자꾸만 살이 찐다면? '내가 과연 양조절을 잘 하고 있는 걸까?"하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저울 없이도 한 끼에 얼마나 먹어야 할지 가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손계량법' 꿀팁을 공유해보려해요.

평소, 양조절이 힘든 분들은 '한손 계량법'으로 1회 적정 섭취량을 잘 조절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미지 출처: 다이어트신 제작(불펌 및 도용 금지)

우리가 자주 먹는 대표적인 음식들을 예로 들어, 설명드릴게요.

일단, 고기는 손바닥 크기에 해당하는 양이 한끼 적정섭취량인데요. 일반적인 손바닥 크기로 85g 정도 된답니다.


그리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소고기의 경우는 손바닥 크기 정도면, 100g 정도를 섭취하는 꼴이에요. 


채소는 종류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브로콜리처럼 덩어리가 있는 채소는 주먹 1개 정도를, 시금치처럼 잎이 있는 채소는 세수물 받는 손바닥 크기 만큼 드시면 적정해요. 


과일은 주먹을 살포시 쥘 정도로 드시면 되는데요. 그렇게 먹으면 한 끼에 80g정도 섭취하실 수 있어요.

우리의 주식인 밥과 면이 속하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 섭취는 꼭 필요해요!


탄수화물 적정섭취량은 한 손으로 쥐어질만큼인데요. 이렇게 먹으면, 한끼에 밥으로는 100g 정도 섭취가 돼요. 면은 대략 하루에 50g 정도 섭취가 된다고 보시면 되고요.

식후 간식 '초콜릿'은 손가락 1개에 해당하는 양인 10g 정도가 하루 적정 섭취량이에요.

몸에 좋은 견과류는 주먹 한 줌 정도가 하루 적정 섭취량으로, 대략 30g 정도 된답니다. 

견과류는 생각보다 지방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평소에도 과도한 섭취는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여러분, 다이어트의 성공여부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보다는 얼마나 먹느냐에 달렸다는 늘 잊지 마시길 바래요!

출처:  다이어트 어플, 다이어트신

체중관리, 300만 다이어터가 있는 '다이어트신'과 함께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