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8월, 무더위에 보약 되어줄 3가지 음식!

8월에, 이 음식으로 영양보충 할까요?

51,0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8월 제철음식, 전복

여러분, 요즘 연일 폭우는 쏟아지고 있지만, 푹푹찌는 더위와 눅눅한 습기까지 더해져 입맛 많이 떨어지지 않으셨나요?  이럴 때 일수록, 잘 버티어내려면, 억지로라도 더 잘 드셔야 해요!

오늘은 입맛을 회복시켜주면서, 더위에 잘 버티게 도와줄 영양까지 훌륭한 8월 '제철음식'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피로회복과 활력증진 돕는 '전복'!

맛과 영양 모두 갖춘 전복은 100g당 수분이 70%, 단백질이 20g이나 든 고단백 식품이에요.


생선에 맞먹는 단백질이 들어있어, 영양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쳐요. 특히나, 단백질 중에서도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아르기닌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풍부해서, 허약체질이라 몸의 체력을 보충해야 할 때 산후조리할 때, 드셔도 좋답니다.


더욱이, 내장까지 드시면, 단백질과 비타민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어요. 영양도 풍부하지만, 지방함량도 낮아서 성인병이나 비만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2
높은 포만감과 영양 풍부한 '고구마'

8월 제철음식, 고구마

대표 건강 간식 고구마는 단맛은 감자보다 많지만, 당지수가 낮아 소화속도가 늦기 때문에, 더 오랜 포만감을 줘, 과식을 막고, 살을 덜 찌게 도와주는 곡물이에요.


그래서, 다이어터할 때 많이들 챙겨드시는 간식 중 하나죠. 

또한, 여러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 다양한 건강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 부터 몸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칼륨, 면역체계를 좋게해주는 비타민A, 비만예방에 효과적인 불용성 섬유소 와 혈중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수용성 섬유소 까지 모두 들어있답니다.


그래서, 하루에 고구마 1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말까지 있잖아요 왜.

3
껍질부터 씨까지 버릴 것 하나 없는 '포도'

8월 제철음식, 포도

포도에는 탄수화물을 비롯한 비타민, 유기산, 칼륨, 철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과일의 여왕으로 불리우죠.

정말, 여타 과일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버릴 것이 없는 과일 중 하나예요.


껍질에는 항산화, 항암, 항염 작용을 하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으며, 씨에는 OPC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비타민E보다 50배나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요.


또한, 씨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성 기름이 15~20% 정도나 함유되어 있어, 포도씨를 압착하여 '포도씨유'로도 활용돼요.


이처럼, 포도의 좋은 기능성 성분들을 섭취하려면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알맹이, 씨와 함께 다 드시는 게 좋아요.


단, 위궤양이나 위장병이 있는 분들은 포도껍질이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삼가하세요. 


그리고, 포도는 설탕과는 궁합이 잘 안 맞으니, 함께 드시지 마세요! 설탕이 포도의 비타민C를 파괴하여 섭취율을 낮춰, 영양이 적어진답니다.


출처: 다이어트 어플 다이어트신, 칼럼

체중관리, 300만 다이어터가 있는 '다이어트신'과 함께해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