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샐러드 '토핑',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다이어트 샐러드 '토핑'으로 좋은 재료들!

1,3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람에게도 잘 맞는 짝궁이 있듯이, 음식에도 잘 맞는 ‘짝궁’이 있어요.


함께 먹으면 시너지가 높아지는 음식 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야채 샐러드에는 어떤 재료를 함께 먹어야 영양소와 건강상의 이점까지 극대화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샐러드에 함께 넣어 먹으면, 영양도 맛도 배가 되는 토핑 조합들을 함께 만나볼게요!

야채에 닭가슴살만큼 잘 어울리는 단짝이 있을까 싶은데요.


닭 가슴살은 닭고기 부위 중 지방함량이 가장 적고, 단백질은 가장 많이 함유해, 야채 샐러드에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줘 영양균형이 잘 맞아요.


또한, 필수아미노산이 충분하게 들어있어,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해줘, 건강에 무척 유익하죠.


그리고,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러워 다른 육류보다 소화가 잘 되는 편이에요.


하지만, 기름기 없이 살코기로만 이루어져 있다보니 먹다보면, 식감이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는 데,이 때 브로콜리나 파프리카 등의 수분있는 샐러드 야채와 함께 드세요.


드레싱을 얹어 먹으면, 산뜻한 식감은 물론 비타민 흡수율까지 높여줘 일석이조라죠!

야채 샐러드에 도정하지 않은 퀴노아나 귀리 등 통곡물을 첨가해 먹으면,  채소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과 함께 식이섬유, 철분 등 필수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특히나, 통곡물은 섬유소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겨나 배아 부분 때문에 오래 씹으면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줘요. 


그래서, 식사량을 조절해야 하는 다이어트 중에도 먹기에도 제격이죠.


그 밖에도 복합당이 풍부해 탄수화물을 천천히 에너지로 변환시켜 혈당을 완만하게 상승시키고, 많이 먹어도 살을 덜 찌워요.

샐러드에 견과류를 넣어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커져요. 부족한 비타민 E를 채워, 혈전생성 막고, 염증을 줄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며, 유익한 항산화 성분을 다량 섭취할 수 있지요!


또,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 식이섬유와 마그네슘을 포함한 무기질까지 풍부해, 영양면에서도 뛰어나죠.


그 밖에도 불포화지방산은 세포막을 부드럽게 만들어 노폐물 배출을 돕고,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이는 것을 막아줘요. 


또한, 식이섬유가 지방흡수를 방해하고 배출을 촉진해 실제 먹는 양보다 적은 열량을 흡수시킬 수 있고, 포만감도 커서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돼요.

우리 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는 수산물 식재료 중 하나인 새우는 샐러드 토핑으로도 인기가 높아요!


고유의 탱글탱글하고 쫀득한 식감과 함께, 풍부한 영양소가 인기에 한 몫 하는 듯해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데다,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흡착 배출시키는 키토산과 피로해소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타우린,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까지 풍부해요. 


단, 칼슘의 경우 체내흡수율이 낮아 버섯 등의 비타민 D와 함께 섭취해야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또한,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A와 C는 파프리카나 감귤류를 함께 넣어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가 보충이 돼요.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부르는 ‘두부’는 영양이 무척 많은 식재료예요.


두부의 원료인 콩은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해 비만이나 노화방지,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등에 좋으며,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풍부해요.


또한, 두부는 저열량이지만 고단백 식품이라 포만감이 커, 식단관리할 때 먹기에도 제격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쌀밥보다 3배나 높으며, 수분 함량도 82%나 되어 금방 배가 부르답니다.


이런 두부를 각종 야채를 섭취할 수 있는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참 좋아요.


야채에는 두부에 부족한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치즈는 칼슘 비롯한 단백질, 지방, 비타민 A와 B 등이 풍부한, 균형잡힌 영양식품이에요.


특히나, 칼슘의 좋은 공급원인 유제품으로써, 치즈 30g에 우유 200ml와 맞먹는 칼슘이 들어있어, 매일 꼭 챙겨먹어야 하는 식품이죠.


야채 기반으로 이루어져 단백질이 부족한 샐러드에 치즈를 넣어 먹으면, 동물성 단백질이 보충돼, 영양도 채울 수 있어요. 


특히, 치즈의 단백질은 숙성되는 과정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소화흡수가 잘 되고, 다른 단백질보다 영양가가 높아요.


치즈를 고를 땐, 유산균이 살아있는 자연산 치즈가 좋으며, 리코타나 모짜렐라 같이 지방이 낮고, 소금 함량이 낮은 것을 선택하세요!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