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설연휴 명절증후군 툭툭 털어내는 법?!

1,2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들 설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기나긴 연휴를 보내고 나면,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해요.

그 이유는 명절증후군때문일 수 있는데요, 근육통부터 스트레스 등등..

각종 증상으로 찾아오는 명절증후군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간단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충분한 숙면은 필수!

끝없이 밀려오는 손님들을 맞이하고, 또 음식을 만들고 차리는데 많은 체력을 썼겠죠.


그럼, 몸이 지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에는 다른 것보다 잠이 보약이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잠을 자야하는 것을 아는데도 아직 몸이 긴장이 풀려서 잠이 오지 않을 수도 있겠죠.


그럴 때에는 긴장 완화를 도와주는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반신욕을 하면서 몸을 녹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래야, 명절증후군을 떨쳐낼 수 있는 숙면에 들 수 있으니 말이죠.

2. 충분한 대화로 감정 풀어내기!

일도 충분히 힘든데, 거기에 감정을 상하게 하는 말까지 오간다면 최악이겠죠?

하지만, 서로 바쁘다보니 배려도 줄어들게 되고, 자칫 실수로 상대방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어요.

그러니, 설이 지나고 나면 대화할 시간을 충분히 가지면서, 속상했던 점과 함께 서로 수고했다며 격려해주는 시간을 가지길 추천해요.

그럼, 가족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갖고 있던 스트레스를 풀어내는데도 도움이 될 거예요.
3. 건강 위주의 식단 챙기기!

명절에는 술을 기본으로 각종 기름진 음식들을 먹게돼요.


그래서,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조차 챙기기 힘들어지고, 알게 모르게 몸에도 피로감이 쌓이게 되죠.


그래서, 연휴가 지나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음식들을 신경써서 먹어주면 좋아요.


예를 들면, 양파나 올리브오일, 홍차, 블루베리 등이 있어요.


그리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음식과 함께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도 챙겨주면 더욱 좋겠죠?

4.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하기!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친 상태에서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더 큰 스트레스를 낳을 수 있어요.

이럴 때에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고 살짝 땀도 내주면서, 몸을 풀어주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혼자만의 취미 생활을 해보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생 다이어트를 도와줄 체중 관리 파트너!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