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운동 효과 깎아버리는 생활 습관들?!

42,5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땀 뻘뻘 흘려가며 이 악물고 한 운동 후 몰려오는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뿌듯하죠.


그렇게 열심히 운동했는데, 내가 모르고 해왔던 습관적인 행동들이 운동 효과를 절감시킨다면 어떨까요?


다시는 그럴 일이 없도록 조심하는게 맞겠죠.


그래서, 오늘은 운동 효과를 절감시키는 행동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려 해요.


함께 알아보고 꼭 실천해보시길 바라요.

1. 운동 후 피곤해도 낮잠은 NO!

운동 후 샤워까지 마치면 몸이 나른해지고 피로가 쌓이기 십상이에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낮잠이 들 수 있는데요, 낮잠을 자는 것은 좋은 생활 습관이 아니라고 해요.

근육이 아직 다 풀어지지 못한 상태에선 낮잠을 자도 근육은 풀리지 않을거예요.

그러니, 낮잠을 자는 것보다는 뭉쳐진 근육들을 충분히 풀어주고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아요.
2. 운동 직후 식사도 좋지 않아요!

운동 후엔 당연히 배가 고프기 마련이에요.


몸에서도 운동했으니 빨리 에너지를 채우라는 신호를 보낼거예요.


그렇게 몸이 보내는 신호에 응해서 식사를 한다면 폭식에 빠지는건 식은 죽 먹기예요.


그래서, 운동 후에 식사를 하고 싶다면 운동을 모두 마친 후 20분 정도 뒤에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게 먹어야 폭식도 자제할 수 있고, 운동 후 손상된 근육들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될거예요.

3. 운동 후 반신욕도 금지예요!

운동하고나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없던 피로도 풀리는 느낌이 들어요.


하지만, 운동 후 힘들다고 따뜻한 물에 반신욕을 하는 것은 운동 효과를 망치는 행동이에요.


몸은 운동이 끝나고 나서도 땀을 내면서 지방을 연소하려고 해요.


근데, 그럴 때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몸은 지방을 태우던 것을 멈춰버려요.


그러니, 운동하고 따뜻한 물에 반신욕을 하기보다 간단하게 샤워를 하거나 30분~1시간 뒤에 목욕하는 것이 좋아요.

4.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도 안돼요!

운동 후 수분 충전을 위해서 이온 음료나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만큼 확실한 갈증 해소가 없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운동 중이거나 운동이 끝난 후에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은 오히려 살을 찌우는 행동이에요.


우리가 흔히 사먹는 스포츠 음료나 이온 음료에는 스틱 설탕 10개 분량의 당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운동 후에 음료를 마시기 보다는 물을 마셔서 수분 섭취를 도와주세요!

연말 막판 다이어트는 '다이어트신'과 함께!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