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담배 끊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금연 음식은?!

35,8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 해 목표로 가장 많이들 꼽는 것이 다이어트와 돈모으기, 그리고 금연이에요.


벌써 2019년의 반이 훌쩍 지났는데, 성공하셨나요?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금연을 도와주는 음식들을 알아두면 어떨까요?


그럼, 금연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게 되고, 미뤄두었던 목표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을거예요.


그러니, 지금부터 금연에 도움되는 음식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1. 인삼

여름철 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인삼이 금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우리가 흡연을 하게되면, 몸에서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면서 흡연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게 돼요.


그런데, 인삼은 이 도파민의 분비를 막아주기 때문에 인삼을 먹은 후 흡연을 하면 전보다 만족감이 덜하다고 해요.


그리고, 인삼은 흡연으로 인해 약해진 기관지를 보호해주면서 폐 건강을 지켜주고 흡연으로 인해 생긴 가래도 없애주기도 해요.


그래서, 금연할 때에 인삼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죠.

2. 녹차

두 번째 금연에 도움되는 음식은 녹차예요.


녹차의 주성분인 카테킨 성분은 니코틴과 결합해서 니코틴의 독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요.


또, 카테킨 성분은 독소 제거 외에도 복부 지방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다들 알고계시죠?


그리고, 녹차의 태아닌 성분은 우리가 금연을 했을때 생기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줘요.


그래서, 금연할 때 녹차를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금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죠.

3. 복숭아

세 번째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복숭아인데요, 여름 제철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에 푹 빠질 수 밖에 없어요.

이 복숭아의 새콤한 맛을 담당하는 구연산이나 주석산 같은 산성 성분은 몸에 있는 니코틴을 제거해줘요.

그리고, 폐기능을 보호해줌과 동시에 인삼처럼 기침이나 가래를 제거하는데에도 복숭아가 좋다고 해요.

하지만, 복숭아는 알레르기가 심한 과일이기도 하니,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껍질을 제거해서 드시길 바래요.
4. 브로콜리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브로콜리예요.


브로콜리는 키로틴이 풍부한 야채인데요, 키로틴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금연을 도와줘요.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 성분이 들어있는데 발암물질을 억제하면서 폐에 붙어있는 세균들을 없애기 때문에 흡연자들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해요.


그 외에도,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시금치보다 3배 정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여름철 비타민 충전에도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당신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서포터! '다이어트신'으로 오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작성자 정보

다이어트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