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굶는 다이어트 하면 안되는 이유?!

3,8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를 논할 때 변하지 않는 원칙이 있다면 건강한 식사와 함께 적당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더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위해 무작정 굶어가면서 살을 빼는 사람들이 있어요.

안먹다보면, 당연히 살은 빠지겠지만 건강에도 치명적이라 할 수 있어요.

그럼, 굶는 다이어트가 왜 건강에 좋지 않은지 지금부터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1. 요요가 오기 쉽다.

굶다보면 먹지 못한다는 스트레스가 생기면서 함께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도 분비돼요.

이 호르몬은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으로 먹지 못한다는 스트레스가 쌓이면 오히려 식욕 조절이 더욱 어려워질거예요.

그럴때 폭시을 하게되면, 비상 상태에 돌입해서 지방이나 근육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던 몸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최대한 많은 양의 영양소를 저장하려하죠.

그래서,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흡수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살들이 더욱 쉽게 불어나고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뀔 수도 있답니다.
2. 탈모

신체에 어떤 급격한 변화가 생기게되면, 2~4개월 후 탈모가 생길 수 있어요.

이를 '휴지기 탈모'라고 하는데요, 산후 탈모도 이에 해당하죠.

굶어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단백질이나 철분이 부족해지고, 모발도 약해지기 때문에 머리가 쉽게 빠질 수 있어요.

만약, 굶는 다이어트 도중 탈모가 왔다면 잠시 다이어트는 멀리하고, 단백질이나 야채를 먹어주세요.

그래야, 휴지기 탈모가 자연적으로 치료될 수 있고, 모발 상태도 다시 건강해질 수 있어요.
3. 만성 피로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방법 중 하나는 갖가지의 영양소들을 고루 섭취하는거예요.

그런데, 반대로 쫄쫄 굶다보면 기초대사량은 당연히 떨어질 수 밖에 없죠.

그럼, 자연스럽게 체력도 줄어들고 조금만 움직이거나 일을 해도 피로감이 쌓여요.

또 쉽게 무기력감도 느낄 수 있고, 면역력도 떨어지면서 다른 면역성 질환에도 노출될 수 있죠.

굶는 다이어트가 왜 안좋은지 이해하셨나요?
4. 근육량 감소

굶는 다이어트의 장점은 확실히 체중은 줄어든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여기서 체크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근육과 지방 중 어떤 것이 줄어드는지 봐야해요.

사람이 계속해서 굶다보면, 체내에선 활동하는데 쓸 에너지원이 없기 때문에 지방이나 근육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려해요.

물론,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면 좋겠지만, 지방은 최후의 수단이고, 먼저 근육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굶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근육량도 줄어든다는 것이 큰 단점이죠.

꼭,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면서 운동을 함께해야 근육량도 유지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긴 '다이어트신!!'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작성자 정보

다이어트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