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익힐수록 몸에 좋은 채소는 무엇일까?!

30,7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야채는 우리 일상 속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에요.

다이어트할 때에는 칼로리대비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고, 높은 포만감을 안겨주는 역할을 하죠.

뿐만 아니라, 야채만 잘 챙겨먹어도 모든 병을 예방할 수 있을만큼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어요.

오늘은 이런 야채를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익혀먹을수록 영양소가 배가 되는 야채들을 알려드릴테니 꼭 알아두셨다가 먹을 때 참고하길 바라요. 
1. 아스파라거스

첫 번째, 익혀먹으면 좋은 채소는 아스파라거스예요.


아스파라거스는 보통 고기와 함께 곁들여먹거나 볶음으로도 많이 먹고 있죠.


그리고,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C는 물론 B1, B2, 칼슘, 인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들어있어요.


특히, 비타민K가 풍부해서 뼈 건강에도 좋고, 엽산이나 비타민B12는 두뇌의 인지 기능 저하를 막아준다고 해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는 열을 가하면, 항산화를 돕는 패룰산 성분이 많아지고, 비타민 흡수도 도와주기 때문에 꼭 익혀드시길 추천해요.

2. 토마토

두번째 익혀 먹으면 좋은 음식은 토마토예요.

폴리페놀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토마토는 항암 효과와 함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죠.

그래서, 고혈압이나 심장병 환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음식이기도 해요.

또, 비타민도 많고, 토마토의 빨간색을 띄는 리코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죠.

특히, 이 리코펜 성분을 살리는 방법은 토마토에 열을 가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러니, 토마토를 먹을 때에는 생으로 먹기보다 꼭 조리해서 먹길 바라요. 
3. 마늘

한국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향신료인 마늘도 익혀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마늘은 각종 암에 대한 항암 작용을 하기도 하고, 또 비타민B1D이 많아서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또, 최근 화제가 되었던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어 장 건강을 지켜주기도 하죠.


마늘은 이렇게 몸에 좋지만, 생으로 먹었을 때 특유의 아린맛 때문에 못먹는 분들도 많아요.


그리고, 마늘은 익혀먹으면 항산화 성분과 함께 항암 물질이 더욱 활성화되기 때문에 구워먹는 것도 좋다고 해요.

4. 브로콜리

마지막으로 익혀먹기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예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들어있어 눈 건강에도 좋고 비타민C가 레몬보다 많아서 피부 미용에 탁월한 브로콜리!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는 항암 물질의 활성을 위해서는 생으로 먹기보다 쪄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물을 붓지 않은 상태에서 5분 정도 쪄먹으면 좋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카로틴 성분을 살리려면 올리브유와 함께 조리해도 좋다고 해요.

워너비 몸매 꿈꾸지 말고 실현해보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작성자 정보

다이어트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