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같이 먹으면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 궁합!

40,0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맥주, 그리고 매콤한 떡볶이와 쫄깃한 순대 이들은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의 음식 궁합이죠.


또, 동시에 같이 먹으면 엄청난 고칼로리를 자랑하는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단이기도 해요.


오늘의 주제는 저 음식들과 반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궁합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어떤 음식들을 같이 먹어야 살이 빠질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녹색 채소★아보카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궁합은 녹색 채소와 아보카도예요.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 더 완벽한 영양소의 조합을 이루는 아보카도와 녹색 채소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보카도와 녹색 채소를 같이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23% 포만감을 더 높게 느낀다고 전했어요.


녹색 채소를 예로 들면, 케일이나 시금치 등이 있는데요, 각종 비타민이나 칼륨이 많은 반면에 지방질이 부족하죠.


이 부족한 지방질을 아보카도가 채워줘요.


그래서,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아보카도의 지방질때문에 포만감이 더욱 빨리 생기기도 하죠.


비타민 충전도 되고, 포만감도 가득한 녹색 채소와 아보카도, 꼭 기억해주세요!

2. 고춧가루★닭고기

다이어트할 때, 지방질이 적은 닭가슴살이나 안심 부위를 주로 많이 먹죠.


하지만, 닭고기의 단백질은 소화를 더디게 하고, 장 건강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닭고기를 먹을 때에는 고춧가루를 곁들여주는 것이 좋아요.


고춧가루의 캡사이신이 소화 작용을 도와주면서, 닭고기의 칼로리로 더 빠르게 연소시켜준다고 해요.


게다가, 고춧가루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나쁜 지방들을 제거해주기도 하니 스트레스도 날릴 겸 같이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3. 녹차★레몬

아마, 이 조합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바로 레몬과 녹차인데요, 다이어트 할 때도 이 둘을 섞어서 같이 마시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몸 안에 중성 지방이나 나쁜 지방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어요.


그래서, 고기를 잔뜩 먹고 녹차를 후식으로 마시면, 지방이 덜 쌓인다는 이야기도 나온거죠.


일본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도 녹차를 하루에 한 병씩 꾸준히 마신 피실험자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을 태웠다고 해요.


이렇게 지방을 태워주는 녹차의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것이 레몬이에요.


레몬은 지방 제거와 함께 디톡스 작용도 하기 때문에 녹차와 함께 마시면, 더 뛰어난 지방 분해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4. 바나나★우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음식 궁합은 바나나와 우유예요.


바나나는 다이어트할 때 식사 대용으로도 많이 먹는 과일이죠.


100g 당 90kcal라는 높은 칼로리를 갖고 있지만, 그만큼 높은 포만감을 갖고있어 하나만 먹어도 높은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런데, 바나나에 한 가지 부족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바로 지방이에요.


그래서, 우유와 함께 먹으면 바나나의 부족한 지방을 채울 수 있고, 우유의 칼슘 성분 흡수를 바나나가 도와주기도 해요.


이 둘은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데요 이때 시중에서 파는 바나나우유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으니 꼭 따로 드시길 바래요!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