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든든한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 BEST!

297,2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의 기본은 삼시세끼 꼬박 챙겨먹으면서, 건강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죠.


보통, 다이어트를 한다며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런 습관은 폭식을 불러오기도 하고, 뇌에 포도당 공급이 끊기면서 집중력이 떨어질거예요.


그래서, 아침식사는 조금씩이라도 건강을 위해서 먹어주는게 좋은데요, 아침엔 어떤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감자

첫번째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감자예요.


감자는 지방이 적고 탄수화물이 많아서, 아침에 먹어주면 탄수화물이 에너지원이 되어 좋은 활력소가 될거예요.


그리고, 감자의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빈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하죠.


특히, 아침에 감자를 먹을 때에는 생감자를 갈아서 먹어주면 좋은데요 생감자를 갈아서 먹으면, 위장 질환을 예방해주고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요.


또, 감자가 없으니 고구마를 대신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은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고구마는 타닌 성분이 있어서 아침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어서 아침에는 고구마 보다는 감자가 나아요!

2. 꿀

아침을 깨워줄 달콤한 손님, 꿀이 두번째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아침부터 꿀을 먹으면, 혈당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꿀은 혈당을 올리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지만 않으면 반대로 몸에 활력을 줄 수 있어요.


아침에 꿀을 먹으면, 뇌에서는 세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돼요.


세라토닌은 뇌 활동을 활성화해주고,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기분 좋은 아침을 만들기 딱 좋은 음식이죠.


그리고, 꿀은 장운동도 도와줘서 변비 예방에도 좋으니 참고해서 먹어보세요!

3. 달걀

한식부터 양식, 중식까지 모든 요리에 만능으로 쓰이는 달걀도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특히, 계란을 기름에 부치는 프라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다이어터라면 삶은 달걀이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겠죠?


아침에 먹는 삶은 달걀 1~2개는 포만감을 안겨주면서, 하루의 식사량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가 돼요.


그리고, 삶은 달걀 1~2개를 먹음으로써 얻는 단백질은 하루 단백질 권장량 중 20%를 섭취하는 셈이라고 해요.


왜 아침에 삶은 달걀을 먹어야 하는지 잘 아시겠죠?


만약, 전 날 과음을 했다면, 삶은 달걀보다는 날달걀을 먹는게 숙취해소에도 좋다니 꼭 참고해보세요!

4. 귀리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귀리도 아침에 먹으면 좋아요.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소화도 잘되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가짜 배고픔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요.


그리고, 감자와 마찬가지로 녹말 성분이 있어서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아침에 먹으면 몸을 훨씬 편안하게 만들 수 있겠죠.


또, 장운동을 도와주는 요거트나 활성 산소를 없애 뇌를 활성화하는 블루베리를 귀리와 함께 먹어주면 더욱 금상첨화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다이어트신'으로!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작성자 정보

다이어트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