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밤에 먹어도 안심되는 '다이어트 야식!'

48,3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줄이면서, 저녁 식사도 간단히 먹고 잠을 청하게 되죠.

그런데, 간단히 저녁 식사를 마치고, 자기 전에 꼭 찾아오는 유혹이 있어요.

바로 야식인데요, 꼭 치킨이나 피자, 라면 등 다이어트에 도움도 안되는 음식들이 먹고싶어져요.

바로 이럴 때, 대체할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야식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 해요. 
1. 후무스

아직 우리에겐 낯선 음식인 후무스는 주원료가 병아리콩으로 삶은 병아리콩을 갈아만든 스프예요.


이 후무스는 주로 크래커나 빵과 같이 먹는데요, 이 후무스도 밤에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간식 중 하나죠.


후무스의 주원료인 병아리콩은 최근에 슈퍼푸드로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콩이에요.


그리고, 병아리콩에는 숙면에 도움되는 세포인 멜라토닌을 만들어주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가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죠.


이 후무스와 함께 혈당이 낮은 통밀과 같은 비정제 곡물 크래커를 먹어주면, 좋은 궁합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2. 토마토

두 번째 다이어트 야식은 토마토예요.


토마토는 100g당 16kcal 밖에 되지 않아서 과일 중에서도 저칼로리로 유명하죠.


게다가, 토마토는 수분이 90~95%로 이루어져 있어서, 언제든지 먹어도 부담이 없어요.


그리고, 토마토의 붉은 빛을 띄게 해주는 것이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라이코펜은 몸에 쌓인 젖산을 없애 피로를 풀어주어요.


그래서, 우리가 잠에 더욱 잘 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 섬유질도 많아 속이 더부룩해질 일도 없어서 좋은 야식으로 꼽을 수 있죠.


다만, 산도가 높은 토마토주스나 토마토소스가 더해진 음식은 속쓰림을 유발해서 잠을 방해할 수 있으니 밤에는 먹지 말아주세요!

3. 아스파라거스

이번에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야식은 아스파라거스예요.


비타민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피로회복에도 좋고, 주성분인 아스파라긴산은 숙취해소에도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있죠.


또, 아스파라거스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기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장운동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줘요.


그리고, 이뇨작용도 도와 몸에 불필요한 나쁜 성분들을 배출시켜주기도 하죠.


게다가, 칼로리는 100g 15kcal로 굉장히 적은 열량을 갖고있고, 소화도 잘돼서 야식으로 나쁘지 않은 음식이에요.


다만, 아스파라거스는 달래나 부추와 같은 백합과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4. 메밀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다이어트 야식은 메밀이에요.


꼭, 밤만되면 먹고싶어지는 야식으로 라면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라면은 나트륨이 가득한 국물과 밀가루로 만든 면때문에 고칼로리인 것은 물론, 밤에 먹고 자면 금방 살찌우기 좋은 음식이에요.


그래서, 라면을 대체해서 메밀면을 추천해요!


메밀은 전분이나 지방질의 함량이 적고, 다른 곡물들에 비해서 단백질이 많은 저지방 고단백의 곡물이죠.


또, 메밀의 루틴 성분은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죠.


그 외에도 메밀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통해 간기능을 개선해주고, 혈당 조절을 도와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다만, 메밀은 몸이 찬 사람들이 먹으면 오히려 몸을 더 차게만들기도 한다니깐요, 꼭 주의해서 드세요!

꿈만 꾸던 몸매를 현실로!
'다이어트신'에서 함께 다이어트해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