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혈관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은?

104,7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방은 뱃살이나 다리에만 있는게 아니라 혈관 안에도 질나쁜 지방들이 많아요.


바로, 콜레스테롤인데요 우리가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혈관 속을 천천히 메우죠.


그러다, 혈관을 막하버려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더 악화되면 심장을 망가뜨리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1. 표고버섯

2007년, 미국 심장학회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춰주는 식품 1위로 표고버섯을 꼽았어요.


표고버섯 안에 있는 에리타데닌 이라는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이죠.


또, 에리타데닌 외에도 표고버섯의 레티난 성분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표고버섯을 1위로 꼽은 것이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압 조절에도 좋아 고혈압인 분들도 많이 먹는다고 하죠.


그런데, 한 가지 알아둘 것이 에리타데닌 성분은 표고버섯을 우렸을 때 나오는 성분이니 우린 물을 버리지말고 사용해보세요!

2. 토마토

두번째 콜레스테롤 낮춰줄 음식은 토마토예요.


토마토가 빨간 이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호주 연구팀 Maturitas는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어요.


그리고, 이 라이코펜 성분은 콜레스테롤 제거 뿐 아니라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해요.


또, 토마토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액 안의 지방을 없애주고, 중성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마지막으로, 토마토를 더욱 건강하게 먹으려면 날로 먹는 것보다 익혀먹거나 올리브유와 함께 먹으면 영양소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고 해요.

3, 미역

바다에서 나는 대표적인 건강 식품 중 하나인 미역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품이에요.


미역 안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무려 3가지 나 포함되어 있어요.


먼저, 혈액 응고를 방지해주는 프코스테롤과 산성 다당류 성분인 프코이딘, 마지막으로 라미닌 성분이 있어요.


이 성분들은 대체로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춰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고혈압 환자들이나 동맥경화가 의심되는 분들이 미역을 먹어주면 좋아요.


또, 미역은 저칼로리이기도 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격이죠.


하지만, 미역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좋겠지만, 몸이 찬 분들은 조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 양파

마지막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음식은 양파예요.


양파는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면서,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죠.


그 뿐 아니라, 양파 껍질에 있는 케르세틴 성분은 뭉쳐진 혈전을 풀어주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요.


케르세틴과 마찬가지로, 양파의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기여하는 성분 중 하나예요.


미국 A&M 대학교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섭취한 사람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는 반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30% 증가한다고 밝히기도 했죠.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으로 오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다이어트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