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2019년 푸드 트렌드는 "식물성 우유"

2,5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칼슘과 단백질이 많아 아이들의 성장을 도와주는 우유.


아이 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식품인데요,

혹시, 우유만 마시면 속이 부글거리거나 설사하는 분들 없나요?


그건, 유당불내증이라고 해서 몸이 우유의 주 성분인 유당을 소화할 수 있는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우유와 안맞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식물성 우유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이미, 세계에선 꾸준히 성장 중인, 식물성 우유 시장에서 주목받는 우유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몬드 우유

먼저, 아몬드 우유가 있는데요 다이어터들에게는 이미 익숙한 우유기도 하죠.


아몬드 우유는 미국의 우유 시장에서 반 이상의 점유율을 보일 만큼 인기가 많아요.


그리고, 한 잔을 기준으로 30~60kcal의 저칼로리를 자랑하죠.


다른 식물성 우유에 비해 낮은 칼로리라서 마음놓고 마셔도 걱정이 없죠.


그리고, 아몬드 우유 한 잔이면, 비타민E 하루 권장량의 50%를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의 비타민E를 갖고있어요.


또, 아몬드 원물 자체가 불포화지방산을 갖고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좋아 심혈관계 질환 예방도 할 수 있답니다!


다만, 아몬드 우유는 단백질 함량이 적으니 꼭 단백질을 채워줄 수 있는 식품과 같이 먹는 것이 좋아요.

쌀 우유

밥심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한국인에게 든든한 힘을 심어주는 쌀!


쌀을 갈아서 물과 섞으면, 바로 라이스 밀크가 완성되는데요, 라이스 밀크도 식물성 우유 중 하나예요.


라이스밀크는 유당불내증을 앓고있는 분들은 물론, 대두알레르기로 두유도 먹을 수 없는 분들이 찾는 대체 식품이기도 해요.


칼로리와 지방량 모두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쌀 곡물의 특성 상 탄수화물이 다른 식물성 우유보다는 많아서 꼭 주의해야해요.


대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니 꼭 선식과 같이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코코넛 우유

동남아에선 음료 뿐 아니라 식재료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있는 코코넛 밀크.


코코넛 밀크는 영양소도 풍부한데요, 그 중에서도 라우르산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라우르산은 아이가 태어날 때 엄마에게서 생성되는 모유의 주성분이에요.


그래서, 아기들의 면역력 향상에 좋고, 염증 완화 효능도 갖추고 있는 것이 라우르산이에요.


또, 코코넛 밀크에는 라우르산 외에도 칼륨이나 비타민C도 풍부해서 몸 속의 노폐물을 내보내는데 도움을 주죠.


하지만, 코코넛밀크는 다른 식물성 우유들에 비해 열량이 높아서 원액을 그대로 먹기보다 물에 희석시켜서 먹기를 추천해요!

마지막은 여러분들이 잘 알고계시는 두유예요.


일반 우유와 가장 비슷한 성분을 가진 식물성 우유로 단백질도 한 컵 당 8.8g으로 많이 들어있는 편이죠.


또, 우유의 원물인 대두 안에는 '이소플라본'이 있는데 항암효과를 가진 콩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두유는 식사대용으로 마실 정도로 칼로리도 높고 칼슘은 일반 우유보다 적기 때문에 칼슘이 따로 추가된 두유를 선택하면 일반 우유나 다를 바 없을거예요.

올해 다이어트 준비는 '다이어트신'으로 끝!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작성자 정보

다이어트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