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다이어터가 숙지해야 할 겨울철 다이어트 팁!

다이어트신 작성일자2019.01.16. | 5,905  view

날씨가 추워질수록 활동량은 적어지고 군살만 늘어나 걱정인 분들 많으시죠!


날씨가 추운 겨울은 체온유지를 위해 기초대사량이 늘어 칼로리 소모가 많아져서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 좋은 계절이라고 해요!


겨울이라 다이어트 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 오늘 이야기해드리는 몇 가지만 잘 지켜도, 올 겨울 살 빼기 성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몸을 배고픈 상태로 만들지 마라!

우리 몸은 배가 고프면 몸에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신호를 보내요. 


그때 음식이 적절하게 들어가면 괜찮은데, 그렇지 않고 계속 굶은 상태로 있게 되면 우리 몸은 점점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게 되요.


몸이 에너지를 필요로 할 때 에너지가 될만한 어떤 것이든지 비축해놓아 살찌기 쉬운 체질로 바뀔 수 밖에 없게 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식사 약속이 있을 때도 너무 배 고프지 않게 가는 것이 살찌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술자리에서도 어느 정도 배를 채운 뒤, 술과 가벼운 안주만 먹는 게 살이 덜 찌는 방법이고요.


배고픈 상태로 술자리를 갖게 되면, 안주를 평소보다 더 먹게 되어 살찌는 원인이 돼요.


따라서, 미리 미리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채소나 과일을 먹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2. 부기를 조심해라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혈관이 수축돼 혈관 순환도 잘 안되며, 근육도 위축돼 관절도 뻣뻣해지기 쉬워요.


이는 몸을 순환하는 혈액이나 혈관, 림프관의 역할을 둔화시켜, 조직액을 많이 쌓이게 만들어 몸을 쉽게 붓게 만들고요. 


특히 부기는 오래도록 방치하면 살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없애는 게 좋아요.


부기를 없애기 위해 운동량과 수분 섭취량은 늘리고, 혈액순환을 위해 족욕을 하거나, 겨울철 추위 때문에 자주 찾게 되는 따뜻한 국물 등은 피해주세요!

3. 식사량은 500kcal만 줄이자

하루에 식사량을 500kcal만 줄여도, 매달 체지방 2kg 감량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현재 먹는 밥양의 2/3 수준으로 줄이면, 반찬도 자연스레 적게 먹게 돼 어렵지 않게 열량 감소를 할 수 있어요.


특히, 고기를 먹을 때도 기름을 떼어낸 다음, 굽거나 튀기기 보다는 찌거나 데쳐서 먹는 게 칼로리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기름진 음식은 열량이 높기 때문에 피하고, 탄수화물도 많이 먹지 않는 게 비만을 피하는 길이겠죠!

4. 실외운동을 하라!

겨울에 실외 운동을 하면 더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날씨가 추워지면 인체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인데요.


우리 몸은 현재상태를 유지하려는 항상성이 있기 때문에 , 기온이 낮은 겨울에도 체온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기초대사량이 10% 정도 증가하거든요.

그렇다고, 겨울에 움츠려있기만 하고 운동하지 않으면, 기초대사량이 그냥 증가되지는 않아요.


신체활동량이 줄면 일상에서 덜 쓰는 에너지 양이 기초대사량 증가분보다 더 많아지며, 운동을 안하면 근육이 빠져서 오히려 기초대사량이 줄어들 수 있어요. 


따라서, 겨울에는 실외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시는 게 좋아요!

겨울철은 아무래도 다른 계절보다 활동량도 줄어들고, 음식섭취는 늘어나기 때문에 자기가 스스로 알아서 움직이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체중이 늘 수 밖에 없어요. 


따로 운동하기가 정 힘들다면 계단오르기나 청소하기 등 생활 속에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활용해보는 게 좋아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m.dietshin.com/post.asp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으로 오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source : 다이어트신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