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가수 장윤정, 출산후 15kg 감량 팁!

프로필 사진
다이어트신 작성일자2018.09.27. | 247,369 읽음

가수 장윤정씨는 출산 후 얼마 안 되어서, 처녀시절의 완벽한 몸매로 되돌아와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그녀의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은 식이요법에 있다고 해요.

'슈퍼푸드' 라고 불리우는 귀리로 만든 오트밀을 섭취해 15kg 감량을 할 수 있었다네요.


모유수유 때문에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않고, 흰 쌀밥 대신에 귀리(오트밀)를 섭취하고, 출산 후 운동을 꾸준히 하며 몸매를 관리했다고 해요.

귀리를 볶아서 부순 후 눌러 죽처럼 조리해 먹는 것이 오트밀인데, 일반 곡류보다 단백질, 비타민B, 오메가3 지방산, 식이섬유소 등이 풍부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설탕이 들어간 오트밀은 좋지 않기 때문에, 꿀이나 과일, 우유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게 좋답니다.

그녀의 다이어트 일등공신 귀리는 보리와 비슷한 모양의 곡류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활용해요.


현미보다 낮은 칼로리를 갖고 있지만, 미네랄, 단백질 등 각종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지켜주지요.


더불어, 베타글루칸 성분이 체내 독소제거와 변비를 완화시키는 데도 효능이 뛰어나 살 빼는 데도 무척 도움이 된답니다.


제시카알바, 제니퍼 로페즈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도 건강식으로 귀리를 즐겨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조건 귀리를 먹는 게 아니라, 탄수화물 대신 귀리를 먹는 게 포인트예요.


출산 후에도 원푸드 다이어트보다는 저열량 고단백 식품 위주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영양보충을 위해서도 좋답니다.


저열량 고단백 식품인 두부나 닭가슴살도 함께 먹으면 좋아요. 조리 과정에서 설탕이나 소금이 첨가되지 않으면, 더욱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겠죠.


그 밖에도 그녀는 짠맛은 과식을 유발하거나 더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하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어 식욕억제까지 제어되는 저염식으로 반찬도 먹었다고 해요.


이렇게 식이조절과 더불어 출산 후 2주후부터 산모에게 적합한 트레이닝을 받으며 운동을 했다네요.


산후에 늘어난 체중은 출산 후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정상체중으로 되돌려야 이전체중으로 돌아가기가 수월하다고 해요.

운동하는 습관은 출산 후 산후우울증이나 비만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니, 운동도 열심히 해주세요.


출산한 다이어터 분들,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살 빼시면서, 하루빨리 출산 전 몸매로 되찾아가시길 바래요! 화이팅!


© 다이어트신 컨텐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으로 오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