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미세먼지 심한날, 챙겨드세요!

봄철불청객, 미세먼지 퇴치위해 먹어야할 식품!

19,1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뿌연 연기와 답답한 공기 때문에 봄이 달갑지만은 않죠. 특히, 미세먼지 때문에 건강 걱정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미세먼지는 질산염, 황산염, 금속화합물 등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여러 오염물질이 먼지에 붙어 만들어져, 오랫동안 노출되면 호흡기관, 심혈관계, 피부 등에 굉장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굉장히 조심해야 해요.


이럴 때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들로 내몸을 지켜보세요!

1. 칡 (중금속 배출)

칡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유해성 금속 함량을 감소시키며, 배설시켜 혈액이나 신장에 알루미늄이나 수은 등 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요. 

2. 도라지나 더덕 (호흡기 보호)

도라지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사포닌, 인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목건 강을 지켜줘요. 사포닌 성분이 호흡기를 보호해주며, 미세먼지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가래를 삭히는 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3. 미역이나 굴, 전복 (중금속 해독)

일반적으로 굴이나 미역, 전복에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알긴산 성분은 중금속 해독은 물론 환경호르몬, 발암물질도 흡착 배설시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줘요.

4. 과일 (면역력, 항산화 작용)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과일이에요. 과일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A와 C가 함유되어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손상 및 면역력 저하를 방지해줘요.


유기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사과, 비타민 A, B,C이 든 감 등을 추천해요!

5. 명태 (몸속 축적된 독성제거)

명태는 몸 안에 축적인 독성을 제거해주며,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을 내요. 또한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며, 알레르기로 인한 질병과 통증을 가라앉혀 주며, 봄철 미세먼지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6. 마늘과 양파 (수은배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마늘은 수은을 배출시켜줘요. 또한, 마늘과 양파에 함유된 유황성분은 체내 수은 등의 중금속과 결합하여 변으로 배설시켜 없애주지요. 미세먼지 속의 수은은 체내에 축적되면 피로와 어지러움 등을 유발시켜 꼭 제거해주셔야 해요.

7. 돼지고기 (중금속 흡착)

돼지고기에 든 불포화지방산이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키며, 돼지고기의 녹는 온도는 체온보다 낮아 위장에서 녹기 때문에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켜요. 

8. 물 (미세먼지 침투 방어)

수분이 부족하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 미세먼지 성분의 침투를 더욱 쉽게 만들기 때문에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셔야 해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더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