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다이어트할 때, 위장건강 챙겨주는 음식은?

위장 안좋은 분들, 이 식품 드셔보세요!

6,5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로 몸을 가꿀 때에도 건강을 잘 챙겨주셔야 해요.


다이어트를 한다고 자주 굶거나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위장 기능이 나빠질 수 있거든요.


위장은 본래 음식을 저장하고, 분쇄하고 거르는 역할 등을 하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소화가 안되거나 더부룩한 느낌을 자주 느끼게 되고, 심하면 배 위쪽에 통증까지도 느끼실 수 있어요.


이럴 때,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위장을 진정시켜주는 음식을 드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 적양배추

적양배추는 흰 양배추보다 포도당, 비타민C ,식물성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도 더 많으며, 비타민 U도 풍부해 위궤양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셀레늄도 풍부해, 노화방지와 간기능도 개선시켜줍니다. 되도록 영양분이 더 많은 바깥쪽 잎을 드세요!

2. 감자

찬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소화력이 떨어져 배탈이 나기 쉬운데, 감자 녹말에 든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위벽을 보호해주고, 위점막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C가 사과의 3배나 들어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3. 양파

양파의 매운맛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몸속에서 뭉친 음식을 풀어줘 천연소화제 역할을 합니다. 매일 생양파를 먹으면, 소화기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안의 좋지 않은 물질들을 정화시켜주며, 면역력도 높여준답니다.

4. 청국장

출처tvn 수요미식회 이미지 캡처

청국장은 장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천연 소화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트립신과 아밀라아제 등 필수 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섬유소와 단백질은 풍부하며, 염분은 적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5. 연근

연근은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뿌리 채소입니다. 진액에서 나오는 뮤신 성분이 소화기관을 보호하고 위장질환을 완화시켜주며, 타닌 성분이 위염 및 위궤양 등 소화기 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연근을 조려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찹쌀

찹쌀은 매일 먹기는 힘들지만, 녹말이 들어있어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위장이 약해져 어떤 음식도 소화시키기 힘들 때, 소화기능이 회복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위가 붓고 아플 때에도,찹쌀로 죽을 쒀 먹으면 위를 진정시켜 주지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