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방홍보원

이스라엘, 스패로 계열 미사일 표적 3차례 요격 테스트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4,4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스라엘,스패로 계열 미사일 표적 요격 테스트

애로-3 외기권 시험 열흘간 실시
스패로 계열 3차례 요격 테스트 실시

이스라엘미사일방어기구(IMDO)가 미국미사일방어국(MDA)과 협력해 알래스카주 코디악 태평양우주발사기지(PSCA)에서 애로(Arrow)-3 무기체계에 대한 10일간의 외기권 시험활동을 완료했다.


해당 시험 활동은 IMOD 및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이 주도하고, 이스라엘공군(IAF)이 지원했다. 이번 시험은 라파엘사의 미공개 첨단 방어체계인 공중발사 스패로(Sparrow) 표적체계의 전구 탄도미사일을 외기권에서 3차례 요격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MDA는 “예비 분석 결과 시험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으로 확인된다”고 발표했다. 

애로-3 외기권 탄도미사일 요격체 발사 장면.

출처janes.com

“우리는 지난 10일 동안 스패로 계열 미사일 표적 1개를 사용해 3개의 다른 시나리오에 따라 애로-3 미사일을 발사하는 외기권 요격을 3차례 시연했다”고 IAI사의 체계·미사일·우주 그룹을 담당하는 보아즈 레비 부사장·사업본부장이 밝혔다.


애로-3 무기체계는 아이언 돔 방어체계, 데이비드 슬링(David’s Sling) 무기체계, 애로-2 및 애로-3 무기체계로 구성된 이스라엘 공군의 다층운용 공중·미사일 방어체계의 외기권 구성요소이다.


애로-3 요격미사일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더욱 정교하게 진화하고 있는 탄도미사일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첨단 통신, 유도, 탐색기 기술을 통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IAI사는 이 요격 미사일이 애로-2 미사일보다 크기가 더 작고 가볍게 제작돼 콤팩트하고 혁신적이며, 애로-2 미사일보다 운동에너지의 범위가 훨씬 확장돼 초고속으로 표적을 요격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작성자 정보

국방홍보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