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터키,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시제차량 공개

조회수 2019. 5. 27. 15: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터키, 자하(Zaha)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MAV) 시제차량 공개

완전 밀폐식 유체역학 차체 설계

출처: 터키 FNSS사 홈페이지
터키 FNSS사가 공개한 자하(Zaha)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MAV).

FNSS사가 터키 방위산업국과 체결한 계약에 따라개발한 첫 번째 자하(Zaha)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MAV) 시제차량이 IDEF 2019에서 공개됐다. 

출처: 터키 FNSS사 홈페이지
터키 FNSS사가 공개한 자하(Zaha)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MAV).

터키 해군사령부는 병력수송장갑차(APC) 23대와 지휘장갑차 2대, 구난장갑차 2대 등 총 27대의 MAV를 도입할 계획이다. APC는 전차장, 조종수, 포수 등 3명의 승무원과 21명의 병력이 탑승할 수 있으며 탑승병력은 전동식 후방 램프를 통해 신속히 전개할 수 있다.

자하 MAV는 자체복원능력을 구비한 완전 밀폐식 유체역학적 차체 설계가 특징이다. 후방 양 측면에 설치된 워터제트 2대를 이용해 수상에서 최대 7노트로 기동할 수 있다. 워터제트 구동에는 전방설치 파워팩의 동력인출장치가 사용되며 파워팩은 디젤엔진과 완전 자동변속기로 구성된다. 


지상 기동 속도는 최대 70㎞/h다. 무장으로는 Cal. 50 M2 HB 기관총과 40㎜ 자동유탄발사기로 무장한 FNSS사의 원격제어포탑이 장착된다. 포탑에는 교전을 지원하는 주간·열상 조준체계가 장착된다. 표준 장비에는 화생방 체계, 공조장치, 화재 및 폭발 탐지·진압체계, 연막 발생 장치 등이 포함됐다. 자하 MAV는 2021년 터키 해군사령부에 인도될 상륙수송함(LPD) TCG 아나돌루함이 운용할 예정이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